내 손안에 서울

"무료로 광고하세요" 소상공인 등에 지하철·가판대 개방

문서 본문

서울시는 3월 17일부터 4월 19일까지 희망광고 지원을 위해 단체 공모에 나선다
서울시는 3월 17일부터 4월 19일까지 희망광고 지원을 위해 단체 공모에 나선다

서울시는 비영리단체와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4월 19일까지 희망광고 단체공모를 진행한다.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희망광고 사업은 희망단체를 공모 후 선정해, 광고제작과 부착(송출)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0년까지 총 385개 단체·기업을 지원했다.

희망광고 응모대상은 비영리법인·단체나 소기업·소상공인(장애인기업·여성기업·협동조합·사회적기업·공유기업)등으로 서울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공모개시일 기준으로 최근 2년 이내에 선정됐던 단체·기업은 제외된다.

공모대상은 ▲기부·나눔·자원봉사 활동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약자의 인권·권익 보호를 위한 비영리단체의 활동 ▲시민·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소상공인의 활동, 지역사회 기여 등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기업의 활동 등이다.

전년에 이어 올해도 지원 대상 선정 시, 청년창업 초기기업(이하 청년스타트업)의 경우 가산점을 부여하고 동점자 처리 등에 우대·선정할 계획이다. 대표자 연령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2021. 12월말 기준)며, 개업연월일이 공고개시일 기준 1년 이상 3년 이내인 기업이 해당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체는 서울시로부터 디자인 기획·인쇄·부착 및 영상제작 등 광고 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되며, 특히 디자인 기획과 영상제작에 전문성을 갖춘 청년스타트업 등이 참여해 보다 수준 높은 광고물을 기대할 수 있다.

시가 지원하는 전체 인쇄매체는 지하철 내부모서리·가로판매대·구두수선대 등 8,000면 이상이며 영상매체는 본청사 시민게시판과 지하철 미디어보드, 시립시설 영상장비 등 총 108대다.
희망광고 부착 예시, 지하철 전동차 내부 모서리 사진
희망광고 부착 예시, 지하철 전동차 내부 모서리 사진

공모 신청은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기간 내에 이메일(calla121@seoul.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관련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5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및 비영리단체 등 총 25개 내외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단체에 대한 홍보는 제작기간을 거친 후, 2021년 9월부터 2022년 1월까지 광고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영희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광고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이나 비영리단체 등에게 희망광고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여건에서 활로를 찾고 있는 청년스타트업체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2021년 제1회 서울특별시 희망광고 지원 단체 공모

○공모내용: 서울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공감할 수 있는 단체의 활동
- 공익증진에 기여하는 비영리 법인·민간단체의 활동
▶기부, 나눔, 자원봉사 등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공익활동 내용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소수자, 사회적 약자의 인권신장, 권익보호 내용 등
- 시민들이 공감하고 희망을 얻을 수 있는 소상공인 등의 기업활동
▶지역사회 기여 등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기업의 제품이나 활동
▶시민·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성공적 창업스토리를 가진 소상공인 등
○응모자격: 「서울특별시 홍보매체 시민개방에 관한 조례」제5조에 해당하는 단체 및 기업
- 사회 전체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단체
- 소기업 및 소상공인(장애인기업, 여성기업,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공유기업 등)
※서울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공모 개시일 기준 최근 2년 이내에 선정된 단체 및 기업은 제외
○응모기간: 2021년 3월 17일 (수)~4월 19일 (월)
○지원내용: 디자인 기획, 홍보물 인쇄·부착 또는 영상물 제작·표출
※지원단체의 기존디자인 활용 가능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calla121@seoul.go.kr)
-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제출
○문의: 시민소통담당관 02-2133-6432

문서 정보

"무료로 광고하세요" 소상공인 등에 지하철·가판대 개방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1-03-19
관리번호 D000004216524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