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한강으로 떠나는 녹색 데이트 "이것만은 꼭 실천해요"

문서 본문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 캠페인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 캠페인

명민호가 그리는 서울이야기 (35)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

서울시는 시 대표 소셜미디어(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친구수 100만 돌파(2019년 7월 말 기준)를 기념해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 캠페인을 펼친다.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 캠페인은 ‘먹깨비’ 캐릭터를 통해 쉽고 재밌게 시민 스스로 쾌적한 환경 만들기의 주체임을 알려주는 캠페인이다.

먹깨비는 총 4가지 일반·플라스틱·전단지(종이)·음식물 쓰레기를 먹는 먹깨비로 구성돼 있으며, 2017년 한강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캠페인 ‘몽땅 깨끗한강’에서 개발된 캐릭터를 2019년 버전으로 새롭게 디자인한 것이다.

시는 지난 9월부터 시 대표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한강공원 질서 확립 대책을 ‘먹깨비’를 활용해 안내하고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배포했다. 또한 뚝섬한강공원에서 캠페인 음악 방송을 틀고, 분리수거함·쓰레기통에 먹깨비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오프라인에서도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즐겨 찾는 장소인 한강공원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장소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 캠페인 애니메이션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 캠페인 애니메이션 ☞보러가기

■ 시 대표 소셜미디어(SNS) 주소

○ 페이스북 www.facebook.com/seoul.kr

○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seoul_official

○ 트위터 twitter.com/seoulmania

○ 카카오스토리 story.kakao.com/ch/seoul

○ 유튜브 www.youtube.com/user/seoullive

소소한 일상을 사랑스럽고 포근한 감성으로 담아내는 만화 일러스트레이터 명민호 작가가 내손안에서울과 함께 서울의 이야기들을 그림으로 전한다. 인스타그램 @93.minho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문서 정보

한강으로 떠나는 녹색 데이트 "이것만은 꼭 실천해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명민호 생산일 2019-10-02
관리번호 D000004175197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