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미리 준비해볼까? 도심 숲속에서 즐기는 힐링 캠핑

문서 본문

도심 속에서 캠핑 분위기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중랑숲캠핑장

도심 속에서 캠핑 분위기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중랑숲캠핑장

호호의 유쾌한 여행 (130) 중랑숲캠핑장

차갑기만 했던 바람이 점점 부드러워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이제 곧 봄이 올 것만 같은 날씨에 몸도 마음도 따스해지기 시작합니다. 추운 겨울 집안에만 머물러 있었다면 봄맞이 캠핑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캠핑은 왠지 짐도 많이 싸야 할 것 같고, 잠자리도 불편할 것 같아 피곤하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드는데요. 중랑숲캠핑장은 중랑구 양원역에 위치해 가까울뿐더러 근처에 바로 마트나 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별도로 장 볼 필요도 없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근처에 둘레길, 양원숲도서관, 물놀이장 등 즐길거리가 무궁무진합니다.

준비해야 할 것이 있다면 단 하나. 오늘 하루만큼은 자연과 함께 즐겁게 시간을 보내겠다는 마음뿐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편하게 즐기기 좋은 중랑숲캠핑장

아이들과 함께 편하게 즐기기 좋은 중랑숲캠핑장

중랑숲캠핑장은 가볍게 바람 쐬러 나가기 좋습니다. 네비게이션이 도착 1분 전이라고 하는데 크고 작은 가게들을 계속 지나칩니다. ‘과연 이곳이 캠핑장이 있을까?’ 싶을 만큼 시내 가까이에 있는데요. 아파트, 가게 등이 가득한 번화가를 지나자마자 갑자기 캠핑장 표지판이 보입니다. 캠핑장 안으로 쏙 들어오니 산이 둘러싸고 있어 아늑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내가 방금 전까지 서울 시내에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캠핑장은 시설이 깨끗하지 않아 어린아이들과 함께 하기 조금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중랑숲캠핑장은 관리도 깔끔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아이와 함께 하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시내와 가깝기 때문에 잠자리가 불편하거나 필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숲 속에서 책 읽는 기분이 들어요

숲 속에서 책 읽는 기분이 들어요

중랑숲캠핑장 근처에 위치한 양원숲속도서관은 마치 숲에서 책을 읽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합니다. 2018년 10월에 오픈해 책도 깨끗하고, 신간도 많이 전시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도서관 통 유리창으로는 바깥 숲속 세상이 한눈에 보입니다. 눕거나 앉아서 마음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자리도 많습니다. 아이가 보고 싶었던 책들을 스스로 골라 읽기도 하고, 부모가 읽어주며 책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자연스럽게 만들어갑니다. 아직은 다소 쌀쌀한 날씨에 바깥 활동만 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그럴 때 도서관에서 시간을 보내기 딱 좋습니다.

캠핑장에 온 어린이들에게 인기 많은 놀이터

캠핑장에 온 어린이들에게 인기 많은 놀이터

도서관 밖에는 큰 어린이 놀이터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물놀이장으로 이용되는 공간인데요. 그 외에도 캠핑장 내에도 놀이터가 별도로 있습니다. 캠핑을 떠난 아이들에게 놀이터는 인기 만점입니다. 캠핑장을 이용하고 있는 모든 어린이들이 함께 모여 스스럼없이 놀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처음 만나는 사이지만, 오늘 밤만큼은 같은 공간에서 잠들 것이라는 공통점 때문인지 서로 말을 걸며 금세 친해집니다.

자연 공간을 활용한 중랑숲캠핑장

자연 공간을 활용한 중랑숲캠핑장

중랑숲캠핑장은 인터넷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발 빠른 예약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매월 5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캠핑장 사용에 대한 예약 신청이 시작됩니다. 현재 3월 토요일에는 모두 마감되었는데요. 금요일이나 일요일은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중랑가족캠핑장 예약안내 바로가기 ☞

워낙 가깝기 때문에 당일 피크닉으로 떠나기에도 좋습니다. 잘 것 아니라면 굳이 텐트를 치지 않아도 되긴 합니다. 화로대와 숯만 준비해 불 피우며 캠핑 분위기만 즐겨도 좋습니다. 야외테이블 설치 구역과 미설치구역이 따로 있어 잘 구분해 선택해주세요.

■ 여행정보
중랑숲캠핑장
-주소: 중랑구 망우로 87길 140(망우동 산 33)
-문의: 02-434-4371
-이용시간: 입장 오후 1시~오후 10시 / 퇴장 오전 11시
-가는법: 양원역 도보 5분
-관람료: 캠핑장 4인 기준 1박 1사이트 25,000원, 전기 사용 3,000원
○ 양원숲속도서관
-주소: 중랑구 송림길 172
-문의: 02-432-0710
-이용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 월요일, 법정공휴일 휴관
-가는법: 양원역 2번 출구 도보 8분

* 여행스토리 호호 : 여행으로 더 즐거운 세상을 꿈꾸는 창작자들의 모임입니다

문서 정보

미리 준비해볼까? 도심 숲속에서 즐기는 힐링 캠핑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여행스토리 호호 생산일 2019-03-07
관리번호 D0000041752299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