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을 한눈에' 홈페이지 새단장 이벤트 참여하세요!

문서 본문

이제 서울 관련 정보를 찾기 위해 이리저리 헤매지 않아도 된다. 서울시는 시 대표 미디어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해 18일에 선보였다.

▲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메인화면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메인화면

2014년 10월에 오픈한 ‘내 손안에 서울’은 월 30만명이 방문하고, 시민기자단 2,800여명이 활동하고 있는 홈페이지로, 이번에 메인화면 디자인 등 일부 기능을 개선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시 시민소통 3대 홈페이지에 공통 메뉴 적용

우선 이번 개편 작업에서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시정 뉴스가 모아져 있는 ‘내 손안에 서울’ , 영상 콘텐츠가 모아져 있는 ‘라이브 서울', 정책 서비스를 SNS로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서울을 가지세요' 등에 공통 메뉴(네비게이션)를 적용해 시민들이 길을 잃지 않고 각각의 사이트를 한 번에 찾아갈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시는 공통 메뉴 적용을 계기로 시민소통 3대 사이트 통합 발판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시 최신 이슈 콘텐츠를 '내 손안에 서울' 메인화면에 전면 배치

이와 함께 서울시 정보를 한 곳에 모아볼 수 있도록 콘텐츠 소비가 활발한 ‘내 손안에 서울’ 메인화면 상단에 ‘라이브 서울’, ‘서울을 가지세요’ 최신 또는 이슈 콘텐츠를 전면 배치해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매일 쏟아지는 시정 뉴스와 시민 생산 콘텐츠를 문화·경제·교통 등 분야별로 모아 볼 수 있도록 ‘분야별 뉴스’ 메뉴도 새롭게 구성했다.

홈페이지 새단장 기념 뉴스레터 신청 이벤트 진행

뉴스레터 신규 구독 이벤트 화면

뉴스레터 신규 구독 이벤트 화면

또한 내 손안에 서울에서는 시정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아침 이메일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새단장을 기념해 신규 구독자를 대상으로 19일부터 한 달 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바로 가기 클릭)

특히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뉴스레터 구독신청 방법을 간소화해 시민 편의를 한층 높였다. 그간 뉴스레터 구독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서울시 통합회원 가입 절차를 밟아야 했지만 이제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뉴스레터 신청이 가능하다.

내 손안에 서울 애독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마련

문제적 서울 이벤트 화면문제적 서울 이벤트 화면

신규 뉴스레터 구독자가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내 손안에 서울에서는 매주 시정 소식을 쉽게 퀴즈로 풀어보는 '문제적 서울'를 운영하고 있다. 퀴즈를 풀고 당첨이 되면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매주 수요일 문제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며, 오는 7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메뉴에서는 서울시에 진행하는 모든 공모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현재 1등 상금이 무려 500만 원인 '서울시 앱공모전'을 비롯해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등 다양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신병규 서울시 뉴미디어담당관은 “내 손안에 서울을 중심으로 서울시 시민소통 홈페이지의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알찬 내용으로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운영할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문의 : 뉴미디어담당관 02-2133-6501

문서 정보

'서울을 한눈에' 홈페이지 새단장 이벤트 참여하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콘텐츠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6-19
관리번호 D0000041752335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