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문화의 밤, 미리 신청하세요!

문서 본문

폴란드 대사관저에 하우스투어중인 시민들

[서울톡톡] 서울시는 8월 29일(금)~30(토) 양일간 「2014 서울문화의 밤」을 개최, 50여 개의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7회를 맞이하는 「서울문화의 밤」은 특히 서울의 이색명소를 탐방하는 '오픈하우스 서울' 프로그램을 대폭 다양화하여 참여자 수와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4가지 테마로 떠나는 15개 문화탐방 프로그램

서울의 주요 명소를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여행하는 문화탐방은, "서울의 골목", "서울이 품은 역사", "도심 속 자연 체험", "어린이를 위한 투어" 라는 4가지 주제로 총 15개의 투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그동안 서울의 우수한 자연·문화자원을 기반으로 다양한 탐방코스를 선보여 온 「서울문화의 밤」은 올해에도 기존의 인기 여행지들 흥미롭게 재구성하고, 새로운 여행지를 소개한다.

▲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이국적인 간판과 음식향기로 가득한
중앙아시아 거리 등 활기 넘치는 동대문 구석구석을 여행하는 "동대문 야간 투어"
▲ 도심을 가르는 조선의 성곽을 돌아보며 고즈넉한 분위기에 취해보는 "낙산성곽둘레길 야간 투어"
▲ 통의도시연구소 최종현 소장과 서촌 일대 10여개의 바위글씨(금석문)를 여행하는 정통 답사
▲ 대한민국 독립 및 근대 언론사 등 분야별 역사의 발자취를 찾아 떠나는 과거 여행
▲ 어린이와 가족 참여자를 위한 "서울 숲 Eco 나들이", "신나는 애니메이션센터 투어" 및
"한글가온길 탐방" 등

너무나 서울적이고, 너무나 국제적인 30여 개 시설개방 프로그램

평소 입장이 제한되어, 그 안이 궁금하였던 시설(건축)물을 대상으로 하루 동안 특별 공개하는 시설개방 프로그램은 올해 너무나 "서울적"이고 너무나 "국제적"인 관점에서 30여 개 기관을 모집,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블루스퀘어(공연장) 백스테이지(2013), 해설이 있는 오케스트라(2013), 시민합창페스티벌(2013)

먼저 천만 시민이 함께 살아가는 거대한 도시, 서울을 움직이는 기관 5곳을 방문한다. 신청사 6층, 서울 시장의 집무실을 소개하는 "원순씨의 초대"는 2012, 2013년 혜화동 시장공관 방문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판으로 박원순 서울시장이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의회와 뚝도아리수정수센터, TBS교통방송 등 시 산하기관도 각각 방문하게 된다.

또한 오만, 브라질, 에티오피아 등 15개 국가의 대사관, 대사관저의 닫힌 문이 활짝 열린다. 참여자는 항공권 없이 해당국가의 전통음식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여러가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외국공관 방문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참여시민 일부에게 한복 착용을 권유, 쌍방향의 문화외교를 추진할 계획이다.
2012년에 신축한 아랍 건축미가 돋보이는 '오만 대사관'과 더불어 모로코, 쿠웨이트 등 아랍국가와 스리랑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주요국가에서 대거 참여해 이국적인 체험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그 외, 포스코, SK Telecom, 코리아나 등 기업체 및 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색적인 문화공간을 소개할 예정이다.

서울광장에서의 따뜻한 하룻밤, 광장캠프

명사초청 문화 데이트, 5회 릴레이로 진행

서울시청 시민청 지하 2층 이벤트홀에서는 5가지 "좋아" 시리즈로 마련된 문화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 "꿈을 깨야 꿈을 꿀 수 있다"의 지식 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 뽀로로 아빠,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 ▲ 국내 1호 연애코치, 이명길 강사 ▲ 환경을 그리는 에코 디자이너, 윤호섭 교수 ▲ 한국 공연계의 마이다스 손, 박명성 신시컴퍼니 총 예술감독 등이다.

제7회「2014 서울문화의 밤」사전신청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seoulopenweek.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ulopennight)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며 1차 접수는 8월 4일(월)부터 7일간, 2차 접수는 8월 8일(금)부터 8일간, 2회로 나눠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1인당 2개 프로그램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1차 접수 결과는 8월 14일(목)부터, 2차는 19일(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다산콜센터 120, 서울문화의 밤 운영사무국 02-6939-7890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문서 정보

서울문화의 밤, 미리 신청하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서울톡톡 생산일 2014-08-04
관리번호 D0000041752545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