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굿모닝서울] 공원이 있어 다행이야!

문서 본문

`굿모닝서울`은 서울시민의 시정 관심 정보와 자치구 소식 등을 매일 아침 한 기사 안에서 볼 수 있도록 편집한 [서울톡톡]의 새로운 콘텐츠 입니다.

공원 얼마나 자주 가시나요? 저는 운동하러, 문화행사를 즐기러, 혈기왕성한 아이를 풀어놓으러 공원에 가곤 합니다. 또 생각에 잠기거나 그저 걷고 싶을 때도 공원을 찾지요. 어찌보면 초록의 식물이 자라는 공간일 뿐인데, 공원에 가면 참 많은 것을 얻고 갑니다. 아낌없이 주는 공원이랄까요?

※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서울톡톡] 서울엔 참 많은 공원이 있습니다. 먼저 우리 동네 공원이 어디 있는지 알아야겠죠? 공원 위치는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아를 둔 가정이라면 유아숲체험장이 있는 공원에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전통놀이체험을 하고 싶다면 강서구 방화근린공원에서 진행되는 토요일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고요.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길동생태공원 프로그램을 예약해두시면 됩니다. 그밖에 다양한 공원 프로그램이 있는데, 예약은 서울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서울의 모든 예약은 공공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니 즐겨찾기 해두시면 유용하실 거예요.

무엇보다 공원하면 힐링이죠. 복잡한 일상을 벗어나 좀 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잿빛 도심 속 힐링, 서울의 공원 4색'이라는 기사를 참고하세요.

최근엔 공원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유모차, 휠체어도 다닐 수 있도록 '무장애 친화공원'으로 바뀌고 있죠. 그 뿐인가요? 밤에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범죄예방 디자인을 적용한 공원도 있습니다.

또 서울시는 공원을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100가지 공원 놀이를 발굴, 개발키로 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연말까지 공원 놀이 안내서(가이드북)로 제작, 배포될 예정인데요. 이는 어린이들에게 나타나는 비만, 정서불안 등의 근본 원인이 야외활동의 감소에 있다고 판단되어 시행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이에 앞서 오는 10월, 서울숲에선 '공원놀이-100'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공원놀이 한마당이 개최됩니다. 서울숲이 거대한 녹색 놀이터로 변신하는 이번 행사에선 전래·자연·모험놀이 등을 테마 형식의 체험장 및 100가지 놀이부스, 공원놀이 100 보물찾기 등 나만의 공원놀이 방법 소개·공유의 장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 서울그린트러스트 놀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02-498-7432)

사람들은 공원에서 즐기고 사색하고 위로받습니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서울의 공원. 가까운 곳에 공원이 있다는 건 참 고마운 일입니다.


오늘의 생활 정보

청년여성 취업돕는 멘토링 '신나는 자매' 운영(☜클릭)

20일, 서울 전역에서 민방공 대피훈련(☜클릭)

시민 홍보대사 신청하세요(☜클릭)

'도민준(都民寯)'을 찾습니다.(☜클릭)

저염송 율동 공모전(☜클릭)


시민청안내

선거현수막 업사이클링 제품 전시회(☜클릭)

특별전시 '아픔으로 날다'(☜클릭)

소통콘서트 <색다른 소통>(☜클릭)

활력콘서트 (☜클릭)


서울시 SNS화제

페이스북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 위해 '아픔으로 날다'(☜클릭)

트위터 선거용 현수막의 새로운 변신, 업사이클링 제품 전시회(☜클릭)

카카오스토리 서울의 멋진 계곡(☜클릭)

네이버블로그 디지펀아트 페스티벌(☜클릭)


우리 동네(자치구) 소식

노원구 제5회 노원교양대학 무료강연(☜클릭)

동작구 9월 영화 상영작 안내(열린 청춘극장)(☜클릭)

성북구 성북구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내(2학기)(☜클릭)

송파구 2015학년도 대입 성공전략 설명회(☜클릭)

강동구 어르신 주거복지시설 및 재가 어르신 복지시설 현황 (☜클릭)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문서 정보

[굿모닝서울] 공원이 있어 다행이야!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서울톡톡 생산일 2014-08-18
관리번호 D000004175328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