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20일 `민방위의 날`…도로·철도·병원 등은 정상운영

문서 본문

훈련모습(사진 뉴시스)

[서울톡톡] 서울시는 오는 20일(수) 오후 2시부터 20분간 서울시 전역에서 제395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대피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민방공대피훈련은 서울의 주요시설 및 기반시설의 미사일 피폭 등 적의 공중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시민들의 체험식 대피훈련으로, 을지연습과 연계해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서울시는 이날 오후 2시에 민방공 공습경보가 울리면 시민들은 전기코드를 빼고, 가스밸브를 잠그고 가까운 지하 대피소나 지하철 등 공습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안전한 장소로 신속히 대피하고, 각 가정과 직장, 학교 등에 남아있는 시민들은 라디오 방송을 청취하면서 민방위본부의 안내에 따라 엘리베이터는 사용하지 말고,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대피할 줄 것을 당부했다.

운행 중인 차량은 공습경보 발령 즉시 갓길에 정차 후, 라디오 방송 실황 청취 및 군·소방·경찰·구급·행정차량 등 비상차량이 원활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20개 자치구는 주요도로 1개소씩을 선정해 전시대비나 대규모 재난 시 현장 복구를 위한 비상차량 긴급투입 기동훈련을 실시하며, 나머지 5개 자치구는 포격에 의한 건물 붕괴 및 대형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군,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유사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직장민방위대 자체 방호 및 수습?복구 시범 훈련을 실시한다.

한편 민방공대피훈련이 진행되는 동안 고속도로, 자동차전용 도로, KTX, 철도, 지하철, 항공, 선박 등은 정상 운행하며, 병원도 정상 진료한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문서 정보

20일 `민방위의 날`…도로·철도·병원 등은 정상운영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콘텐츠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서울톡톡 생산일 2014-08-19
관리번호 D000004175329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