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만화책 보러 어디 가세요?

문서 본문

포수마을 만화도서관 모습

[서울톡톡] '만화'하면 무조건 나쁘다고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만화라는 매체 그 자체가 아니라 내용이다.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만화책, 맘 편히 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은평구 포수마을(응암동)에서라면 그 고민을 조금 덜어도 좋을 듯싶다. 얼마 전 은평구 불광천변으로 산책을 나갔다 특별한 도서관을 발견했다. 바로 포수마을 만화도서관이다. 주민들이 산책코스로 즐겨 찾는 불광천변에 위치하여 오며가며 들랑날랑 할 수 있는 목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산책하기 좋은 불광천변

만화도서관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김미숙 선생님께 도서관 이모저모에 대해 얘기를 들을 수 있었다. 7월에 개관한 포수마을 만화도서관은 녹번동에 이어 두 번째로 개관한 만화도서관으로서 약 2,000권의 만화책을 보유하고 있단다.

포수마을 도서관은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으로 어른들은 이용할 수 없다. 단, 아이를 동반한 어른이라면 이용은 가능하다.

책장에 빼곡히 꽂혀 있는 만화책

도서관은 매주 수요일, 일요일, 법정 공휴일은 휴관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는 점심시간이라 휴관하니 이 시간은 피하는 것이 좋겠다.

만화책이라고 해서 무조건 학습만화만 고집하는데, 본디 깔깔거리며 읽는 게 만화책이다. 우리 아이들이 편안하게 와서 즐겁게 웃으며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이곳에서 보냈으면 한다.

문 의 : 은평구 교육복지과 02-351-7262
교통편 : 지하철 6호선 응암역 3번 출구 하차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문서 정보

만화책 보러 어디 가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콘텐츠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임영근 생산일 2014-08-20
관리번호 D000004175358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