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엄마, 다음에 또 가고 싶어요”

문서 본문

[서울톡톡] 최근 동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유아와 부모 1인 이상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양초 만들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진행한 양초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참가비 무료에 재료비까지 지원해주어서 참 좋았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자치구에 사는 사람으로 프로그램을 제한하는 경우가 더러 있지만, 동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양초 만들기 프로그램은 서울시에 거주하기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만든 양초작품을 들고 사진을 찍는 아이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이렇게 가족단위 만들기, 공연, 교육, 견학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부담이 없다.

양초 만들기는 파라핀 재질의 말랑말랑한 점토 모양의 색깔별 양초를 동그랗고 커다란 양초에 각종 모양을 반죽해서 붙여서 꾸미는 만들기 수업인데, 수업을 진행하는 선생님은 없지만 각자가 샘플 도안을 보면서 열심히 참여하고 만들 수 있다.

부모와 같이 온 경우도 있고 어머니와 다자녀가 참여한 경우도 있었다. 처음 초행길이라서 조금 수업에 늦긴 했지만 친절한 직원의 안내에 양초 만들기 수업을 할 수 있었다. 아이는 재미있었는지 다음에도 또 오자고 한다.

아이와 함께 완성한 양초

수업을 참여하기 전에 간단한 참여동기 설문지를 작성하고, 참여하고 난 뒤에도 만족도에 대한 설문지를 작성한다. 간단한 다과와 음료도 나와 참여자들을 배려한다는 인상을 받았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치구 홈페이지로 연동 되고 있는데, 해당 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참여 프로그갬을 확인하고 홈페이지 예약접수 및 전화접수를 하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동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는 1호선 동대문역 출구에서 동부파출소 방향으로 직진 동부여성문화센터내에 위치하고 있다., 수업이 끝나고 만족도를 묻는 설문지를 나눠주어서 모두 만족이라고 표기했다.

교육기관처럼 수업료를 내는 것도 아니고 실비나 무료로 운영되는 것이기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부담이 없어서 하고자 하는 열의만 있다면 참여할 수 있다. 자율적으로 운영되는 것이기에 예약을 했으면 빠지지 않고 참여하는 것이 서로간의 신뢰를 지키는 일이 아닐까 싶다.

완성된 양초는 집에 갖고 와서 전시해 두었는데 보면 볼수록 정감이 가고 예쁘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너무나 즐겁게 참여해서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홈페이지 :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http://family.seoul.go.kr/)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문서 정보

“엄마, 다음에 또 가고 싶어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박수영 생산일 2014-08-26
관리번호 D000004175343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