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의 문제 해결할 '혁신형 사회적기업' 18곳 선정

문서 본문

서울형 사회적기업 홈페이지(http://se.seoul.go.kr/)

서울형 사회적기업 홈페이지(http://se.seoul.go.kr/)

서울시가 다양한 사회적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 사업모델을 제시한 사회적기업 18곳을 선정해, 맞춤형 기업컨설팅은 물론 기업발전에 필요한 사업자금도 지원한다.

혁신적 사회적기업 선발에는 총 74개 기업이 지원했으며 8월 사업설명회 개최, 9월 현장실사 및 10월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혁신형사업 최종 선정기업 명단 자세히 보기::링크새창

이번에 선정된 혁신형 사회적기업은 ▲주거 ▲에너지 ▲복지도시 ▲경제도시 ▲문화도시 ▲안전/지속가능 도시 등의 분야로 시는 이들 기업에게 지난해보다 2천만 원 늘어난 5천만 원을 사업비로 지원하고, 4개월 후 중간평가를 통한 추가사업비 최대 5천만 원, 기업당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선정된 기업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업별 담당컨설턴트'를 지정, 주기적인 경영컨설팅을 실시하며, 공공구매 우선구매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기간은 1년이며, 사업종료 후 최종 평가를 실시, 사업성과를 고려해 향후 추진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 혁신형사업 최종 선정기업 엿보기 <성균희망교실의 칼리지 리뷰(College Review)>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단순히 성적으로만 판단하지 않고, 본인의 적성과 대학 졸업 이후 사회진출까지 미리 고민하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해 획일적인 대학진로 선택의 한계를 극복하고자하는 사업이다.<(주)비전웍스의 디지털 디톡스프로젝트>는 학교폭력 등 청소년 범죄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대두되고 있는 인터넷·모바일중독 예방치료 목적의 기능성 보드게임을 개발·보급하는 사업으로, 아동?청소년들이 게임을 하는 동안 상호교류와 감정조절 등을 경험해 이를 통해 중독에 대한 자정능력을 갖도록 하는 사업이다. <(주)두꺼비하우징의 빈집활용을 통한 공유주택 공급사업>은 마을에 방치된 빈집을 저렴한 임대주택으로 재생시키고, 독신자·독거노인들이 살던 집은 리모델링해 마을재생사업 거점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에코11의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생야채 쓰레기 리싸이클링>은 생야채 쓰레기 퇴비화촉진제, 생야채·커피찌꺼기 혼합도심형 퇴비와 배합토 등을 개발하고 원활한 퇴비생산과 공급을 위해 지역 내 생야채 수거시스템과 플랫폼, 퇴비발전소 등을 설치해 친환경도시농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장애인예술단 '모두가 행복한 극장 유니버셜씨어터'>와 같이 사회적약자인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접근이 어려웠던 서울 대학로 공연장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동시에 발생수익금은 운영여건이 어려운 대학로 극단들에게 수익을 분배함으로써 건전한 공연문화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도 있다.

문서 정보

서울의 문제 해결할 '혁신형 사회적기업' 18곳 선정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4-10-20
관리번호 D0000041753025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