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함께 손 잡고 걸을 수 있는 특별한 걷기대회

문서 본문

걷기대회포스터 10월 25일(토) 남산 백범광장에서 9시부터 12시까지 성년 발달장애인과 함께 하는 특별한 걷기대회가 남산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걷기대회는 ‘성년후견제’ 제도를 알리고 발달장애인의 인권향상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로 마련된 행사로, 남산순환로 약 3.7km를 걷는 코스로,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사업 당사자(후견인-피후견인) 및 관련자,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성년 발달장애인 중 일상생활을 함께 해줄 조력자가 없거나 가족의 조력능력이 부족하다면 동 주민센터를 통해 「서울시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사업」에 신청할 수 있으며, 가족·친족을 비롯해 누구라도 후견인 양성교육을 수료하면 법원의 심판 후 활동이 가능하다. 행사 당일, 성년 발달장애인 후견인 신청을 원할 경우, 현장에 마련된 사업홍보 및 교육안내 부스에서 직접 접수하면 된다. 이번 발달장애인 걷기대회의 문의 및 신청은 성민성년후견지원센터(02-3391-4241)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서 정보

함께 손 잡고 걸을 수 있는 특별한 걷기대회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콘텐츠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4-10-24
관리번호 D000004175391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