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코로나 극복! 핑크퐁·아기상어가 시민 응원 나선다

문서 본문

서울시는 핑크퐁·아기상어와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시민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노래를 만들었다

서울시는 핑크퐁·아기상어와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시민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노래를 만들었다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글로벌 인기 캐릭터 ‘아기상어’, ‘핑크퐁’이 서울시와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한 음원과 영상을 만들었다.

이번 콘텐츠는 모두에게 친숙한 아기상어 노래를 개사한 영상콘텐츠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생활방역수칙을 잘 지켜준 시민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참, 고마워요!’ 송이다. 아기상어와 핑크퐁의 밝고 귀여운 목소리가 인상적이다.

코로나19로 일상 속 생활방역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는 만큼, 노래 가사에 그동안 생활방역에 힘써준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을 잘 이겨내자는 내용을 담았다.

■ 핑크퐁·아기상어 ×서울시 ‘참, 고마워요!’ 노래 영상

가사에는 ‘참, 고마워요!’라는 핵심문장과 함께 ‘마스크 쓰기, 아플 때 선별 진료소 방문하기, 깨끗하게 비누로 손 씻기, 기침할 때 휴지나 손수건, 소매로 가리기, 거리두기’와 같은 수칙도 강조했다.

영상은 서울시 공식SNS와 핑크퐁·아기상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서울시 내 옥외전광판, 시내버스TV, 지하철 역사 및 전동차 내 모니터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지난 6월, 서울홍보대사로 위촉된 핑크퐁·아기상어는 재밌는 영상콘텐츠를 기반으로 서울시의 영유아 정책 및 다양한 시정을 아우르며 다채로운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힘든 시기를 잘 버텨올 수 있었던 것은 시민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서울홍보대사 핑크퐁-아기상어의 귀여운 목소리와 영상으로 그 노력에 감사함을 전하고, 앞으로도 잘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문의: 시민소통담당관 02-2133-6417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문서 정보

코로나 극복! 핑크퐁·아기상어가 시민 응원 나선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0-07-28
관리번호 D000004048078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