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겨울철 신나는 눈썰매장 6곳, 한 번에 확인하세요!

문서 본문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한겨울이지만, 겨울이라기에 무색할 정도로 눈이 내리지 않는 요즘이다. 따라서 다양한 지역 축제와 계절 축제가 미뤄지거나 보류 중에 있다. 그렇기에 겨울 방학과 휴가를 보내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한결 무거워진듯하다.

하지만 서울시에서는 이러한 고민과 걱정을 덜고, 신나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겨울철 명소! 눈썰매장 여섯 곳을 만나볼 수 있다. 이용요금, 놀이기구, 체험 내용 등이 시설마다 조금씩 다르고, 이용요금 감면대상자도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하면 좋겠다. 그렇다면 어디서,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자!

뚝섬 눈썰매장

뚝섬 눈썰매장

① 한강뚝섬 눈썰매장

한강뚝섬에 위치한 이곳은 지하철 7호선을 이용해 뚝섬유원지역에 하차하여 2번 출구를 통해 나오면 만날 수 있다.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운영을 시작해 오는 2월 16일까지 운영 예정이며, 매일 09시부터 17시까지 운영이 된다. (참고로 모든 눈썰매장의 공통점은, 운영시간 중 12시부터 13시까지 노면 정리를 위해 잠시 운영을 중단한다.) 눈썰매 슬로프는 대형·소형이 준비되어 있어, 연령대에 맞게 이용할 수 있으며, 눈 놀이동산이 준비되어 있어 어린 유아가 부모와 함께 작은 썰매를 탈 수 있다. 또한 휴게실과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매점, 수유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마음 놓고 하루 종일 신나게 눈 놀이를 할 수 있다. 더불어, 시설 내에 놀이기구인 바이킹, 유로번지, VR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고, 군고구마 체험, 빙어잡기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해준다. 관련 시설 이용과 체험은 별도의 이용료가 들어간다.

■한강뚝섬 눈썰매장 이용안내
○ 위치: 뚝섬유원지역 하차, 2번 출구
○ 이용요금: 입장료 6,000원(어린이·청소년·성인), 36개월 미만 무료 (장애인·국가유공자·경로우대자·다둥이 50% 할인, 신분증or복지카드 지참)
○ 문의: 02-452-5955

안양천 눈썰매장, 유아용 슬로프에서 눈썰매를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

안양천 눈썰매장, 유아용 슬로프에서 눈썰매를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 ⓒ박찬홍

안양천 눈썰매장, 성인 및 청소년용 슬로프에서 눈썰매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

안양천 눈썰매장, 성인 및 청소년용 슬로프에서 눈썰매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 ⓒ박찬홍

② 구로 안양천 눈썰매장

이곳은 구로역 2번 출구, 안양천 오금교 아래 인라인스케이트장에 위치하고 있다. 운영기간은 2월 23일 까지이며, 매일 10시에서 17시까지 운영한다. 주요시설로 눈썰매 슬로프 성인용 1개, 유아용 1개와 놀이기구 5종, 수유실, 매점, 다양한 체험전시 부스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성인용 슬로프는 눈썰매 리프트가 설치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무료주차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 구로안양천 튜빙 눈썰매장 이용안내
○ 위치: 구로역 하차, 2번 출구 도보 7분
○ 이용요금: 입장료 9,000원 (구로구민 6,000원)
○ 문의: 02-860-2546, 운영업체: 1899-7854

안양천 눈썰매장 내, 빙어잡기 체험(체험비 5,000원, 별도의 튀김비용이 들어간다)

안양천 눈썰매장 내, 빙어잡기 체험(체험비 5,000원, 별도의 튀김비용이 들어간다) ⓒ박찬홍

③ 서울랜드 라바눈썰매장

과천 서울랜드 안에 위치한 라바눈썰매장은, 눈썰매 코스가 일반코스, 유아코스로 구성되어 있는데 일반코스는 길이 120m로 키 120cm 이상, 보호자 동반 탑승이 불가하다. 유아코스는 길이 40m로 키 120cm 미만, 보호자 동반 탑승이 가능하다. 또한 VR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VR 게이트, 400평 규모의 실내 놀이시설 등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곳은 서울랜드 매표소에서 이용권을 구매하면 무료로 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파크이용권, 연간이용권은 현장에서 25% 등 할인 및 개인 소지 카드 할인 혜택 등에 따라 할인률이 다르므로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서울랜드 라바눈썰매장
○ 위치: 경기 과천시 광명로 181
○ 홈페이지: https://www.seoulland.co.kr//joy/playing_profile.asp?idx=72
○ 문의: 02-509-6000

④ 도림천 얼음 썰매장

네 번째로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도림천 얼음 썰매장이 있다. 지하철 2호선 신림역에 하차하여 승리교 방면으로 10분 정도 이동하면 얼음 썰매장에 도착한다. 이곳은 이용주민의 편익증진 및 방학기간 내 여가활동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하천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운영되는 곳으로 이용료는 무료이다. 단 유아·초등생·보호자만 입장이 가능하다. 썰매와 스틱 등을 무료로 대여해주며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냉·온수기, 난방기를 갖춘 휴게소, 이동식 화장실 등이 설치되어 있다. 우리의 전통 놀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얼음 빙판위에서 작은 썰매를 타며 소소한 추억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곳이다. 2월 23일까지 운영 예정이며, 매일 10시에서 16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주말·공휴일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 도림천 얼음썰매장은 자연결빙 방식을 사용하여 운영되는데, 얼음이 얼지 않으면 개장이 지연될 수 있으니 확인 후 방문하길 바란다.

■도림천 얼음 썰매장
○ 위치: 도림천(신림교 승리교 사이)
○ 이용요금: 무료
○ 홈페이지: https://blog.naver.com/gwgd0410/221433160829 (관악구시설관리공단 공식 블로그)
○ 문의: 02-2081-2618

눈밭에서 신나게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 ⓒ박찬홍

⑤ 어린이대공원, 어린이회관 눈썰매장

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한 이곳은 눈썰매 코스가 연령에 맞게 초급 코스와 중·상급 코스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80m, 120m로 준비되어 있다. 중, 상코스 같은 경우 별도의 리프트가 없기 때문에 썰매를 직접 들고 올라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다른 눈썰매장과 비교하여 길이가 길어 더욱 흥미롭다는 장점이 있다. 또 빙어잡이, 전통 민속놀이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에어범버카, 에어바운스의 놀이시설도 준비되어 있다. 눈썰매장은 2월 23일까지 운영이 되며 매일 10시에서 1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회관 눈썰매장
○ 위치: 광진구 광나루로 441
○ 이용요금: 1만 2,000원 (장애인·임산부·65세 이상 6,000원 복지카드,산모수첩,신분증 제시)
○ 홈페이지: http://www.sselmaejang.com/
○ 문의: 02-444-6377,8

도봉 눈썰매장에서 청소년, 성인용 슬로프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모습

도봉 눈썰매장에서 청소년, 성인용 슬로프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모습 ⓒ박찬홍

⑥ 도봉 눈썰매장

도봉역에 하차하여 1번출구로 나와, 성균관대 야구장 방면으로 이동하면 눈썰매장으로 갈 수 있다. 성인용 슬로프와 유아용 슬로프 2개 코스를 조성하여 짜릿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슬로프에 썰매 이송장치와 안전 출발대를 설치하여 온 가족이 안전하게 썰매를 탈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와, 빙어튀김 등이 있으며 대형고객쉼터가 조성되어 눈썰매장 방문객에게 편의도 제공하고 있다. 오는 2월 16일까지 운영되며, 운영기간 중에는 주중·주말 상관없이 10시부터 1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구에서는 무엇보다도 안전요원과 안내요원을 각 시설별로 배치하여 이용객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도봉 눈썰매장
○ 위치: 서울 도봉구 도봉로 168길 30(성대야구장) 도봉눈꽂축제 눈썰매장
○ 이용요금: 어린이·청소년·성인 9,000원 (도봉구주민 6,000원 신분증 지참)
○ 기타: 매표마감 16:30
○ 문의: 02-954-8906

이렇게 서울시내 곳곳에 준비된 겨울철 명소 눈썰매장에서 남은 겨울을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

문서 정보

겨울철 신나는 눈썰매장 6곳, 한 번에 확인하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박찬홍 생산일 2020-01-23
관리번호 D0000039201889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