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책과 친해지는 보드게임, 서울도서관에서 만나요

문서 본문

동화와 동시 이야기가 담긴 스토리보드게임 체험전 책과 친해지는 오감체험 보드게임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 2019.04.02(화)~04.28(일) 사회전 및 스토리북 원화전 스토리 보드게임 체험전

서울도서관은 4월 2일부터 28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책과 친해지는 오감체험 보드게임’ 전시를 개최한다

서울도서관은 4월 2일부터 28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책과 친해지는 오감체험 보드게임’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동시집) ▲먹고 먹는 발바닥 ▲가방 말리기 (스토리 창작 보드게임) ▲동시팝 (스토리북) ▲우주강아지숑 ▲파고파고 (보드게임) ▲발사하숑 ▲누구지? ▲돼지김밥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스토리북 원화전, 보드게임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스토리북 글작가(이미옥, 박명숙)와 그림작가(윤영선, 한유민)와의 만남, 스토리북을 동화구연가의 생생한 목소리로 들어볼 수 있는 동시낭송 및 동화구연 등 동화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특히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동시팝 대회’는 아이들이 동시 그림을 보고 자기만의 동시를 창작하여 출품하면, 원작 동시와 함께 전시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출품된 동시들은 추후 작품집으로도 출간될 예정이다. 동시팝 대회 참가 접수는 전시 현장에서 4월 2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이번 전시가 서울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과거 수동적이고 일방적인 정보주입식 매체였던 ‘책’이 다양한 형태로 이야기를 전달하고 소통하는 매체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 서울도서관 02-2133-0300~1

문서 정보

책과 친해지는 보드게임, 서울도서관에서 만나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9-03-29
관리번호 D000003591354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