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A-ZOO! 특별한 서울대공원 활용법!

문서 본문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장미축제가 한창인 서울대공원, 요즘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죠. 동물원, 미술관, 캠핑장 등 즐길거리가 많아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 좋은 명소인데요. 여기에 더해 가족 중 걷기 힘든 보행약자가 있다면 이용할 수 있는 'A-ZOO! 전동 카트 투어'로 더 편안한 동물원 관람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뿐이 아닙니다. 서울대공원에는 초여름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여름철 피서 코스’와 ‘삼림욕장 코스’ 등 관람코스를 비롯, 동물원 체험·교육 행사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답니다! 알아두면 두고두고 도움이 되는 서울대공원 활용법, 지금 확인해보시죠.

① 보행약자를 위한 A-ZOO! 전동카트 동물원 투어 서비스

서울대공원은 도보 관람이 어려운 만 3세 미만 영·유아, 70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와 같은 보행약자가 편안하게 동물원을 즐길 수 있도록 ‘전동카트 투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멸종위기 동물, 아기동물 등 총 4개 테마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전통카트를 타고 관람하는 방식이다. 투어에는 동물해설사가 차량에 직접 동승해 동물원에 대한 생생한 해설과 에피소드를 들려준다.

투어 코스는 ① 멸종위기동물 관찰코스 ② 아기동물 만나기 코스 ③ 서울대공원 동·식물 동시 관람 ④ 꼭 가봐야 할 서울대공원 알짜코스다. 종료지점은 참여자의 요청에 따라 변경 가능하다. 소요시간은 2시간이다.

이 같은 서비스는 서울대공원이 매년 진행하는 시민만족도 조사 결과, ‘공원이 넓어 동물원을 관람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하게 됐다.

작년 시범운영한 결과, 전동카트 이용시민 2,498명(보행약자 800명, 보호자 1,700명)의 만족도가 99.4%로 높게 나타났다.

보행약자 1인을 포함한 가족이나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보행약자를 포함해 6명까지 탈수 있다. 접이식 휠체어나 유모차도 2대까지 실을 수 있다. 안전상 동행 보호자 2인 이상을 포함해야 한다.

운영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다. 성수기인 5, 9, 10월에는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운영하며, 6, 7, 8, 11월엔 수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오전 10시와 오후 2시 하루 2회 운영하며, 이용요금은 입장료와 별도로 1인당 5,000원이다.

전동카트 투어 예약, 서울대공원 이용요금 및 시간
○ 문의 : 전동카트 투어운영국 02-3668-9716

A-ZOO투어 찾아오는길

A-ZOO투어 찾아오는길

② ‘사랑한다면, 장미원으로’ 장미원축제 & 6월 교육·행사

5월 26일부터 시작한 제18회 장미원축제는 오는 6월 10일까지 진행된다. 금·토·일요일에는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돼 더욱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은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 ‘6월 첫주 절정’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놓치지 마세요

그밖에 자유학기제를 맞이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동물원의 직업군과 동물에 대해 교육하는 ‘동물원 두드림 교육’, 어린이들을 위한 ‘꼬마동물교실 기니피그’, ‘양몰이&프리스비 공연’, ‘염소·양 먹이주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수시로 열리니 방문 전 예약하고 알차게 즐겨보자.

☞ 6월 프로그램 및 행사 안내

서울대공원 치유의 숲 체험에 참여한 시민들

서울대공원 치유의 숲 체험에 참여한 시민들

③ 태양을 피하고 싶다면… ‘여름철 피서 코스’로

야외라고 해서 무조건 뜨거울 것이라는 추측은 금물. 서울대공원 동물원에는 무더위도 두렵지 않은 피서 코스가 있다. 동물원의 그늘진 곳에서 돗자리를 펴고 시원한 피크닉을 즐겨보자.

여름철 피서 코스는 두 가지가 있다. 먼저, 동물원 정문에서 관람을 시작하는 방법이다. ①종합안내소→ ②코끼리열차/스카이리프트 탑승→ ③동물원 정문→ ④호주관→ ⑤곤충관→ ⑥어린이놀이터→ ⑦맹금사→ ⑧해양관→ ⑨동물원 정문의 순서로 관람하면 된다.

두 번째는 동물원 정상에서 내려오면서 관람하는 방법이다. ①종합안내소→ ②스카이리프트 탑승→ ③동물원 정상 스카이리프트 도착지→ ④동양관→ ⑤온실식물원→ ⑥유인원관→ ⑦제2아프리카관→ ⑧대동물관→ ⑨열대조류관→ ⑩야행관→ ⑪곤충관→ ⑫ 호주관→ ⑬제1아프리카관→ ⑭동물원 정문의 순서로 보면 된다.

☞ '여름철 동물원 피서 코스' 지도보기
☞ 산림욕장 코스 , 식물원 집중탐구 코스

그밖에도 서울대공원에는 가족캠핑장을 비롯,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서울랜드도 바로 옆에서 만날 수 있어 대자연과 함께 여러가지 즐길거리로 한나절을 보낼 수 있다. 가족의 취향에 맞는 일정을 직접 짜보는 것도 좋겠다.

문서 정보

A-ZOO! 특별한 서울대공원 활용법!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6-05
관리번호 D000003375968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