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친환경 서울을 만들어가는 시민·단체를 찾습니다

문서 본문

친환경 서울

서울시는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전 등으로 서울의 환경을 쾌적하고 푸르게 조성하는 데 기여한 시민이나 단체에 주는 ‘2018년 서울특별시환경상’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22회를 맞이하는 서울특별시환경상은 녹색기술·에너지절약·환경보전·조경생태·푸른마을 등 5개 분야에서 대상 1명과 분야별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5명 등 총 21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추천·응모대상은 일상 속에서 적극적으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환경 개선 노력을 펼치는 등 ‘기후환경 선도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는 시민과 단체로 공고일 현재까지 서울시에 3년 이상 거주(소재)하고 있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은 시민이 직접 추천할 경우 10인 이상의 서명을 받아 접수할 수 있으며, 그 외 서울시 실·본부·국 및 산하기관과 자치구, 국가기관, 비영리법인 및 단체 등에서 추천할 수 있다. 시는 우수 공적자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환경 관련 전문가와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시민추천인단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접수는 서울시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6월 20일까지 서울시와 자치구,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이상훈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서울특별시환경상이 친환경적인 생활문화를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서울을 만드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시상 분야별 접수 안내

분 야 대 상 접수방법
(방문 및 우편)
녹색기술
에너지절약
환경보전
‘친환경 녹색기술 개발?확산’,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에너지 절약실천’, ‘지속가능한 환경개선’ 등을 위한 공적이 현저한 시민·단체·기업
서울시(환경정책과) 또는
자치구(환경관련부서,
거주지 동 주민센터)
조경생태
2014.1.1.~2018.5.20 기간 내 서울시내에 설계?시공된 옥외조경작품(규모 및 용도 제한 없음)
서울시(조경과)
푸른마을
마을단위로 녹화된 지역(담장 및 벽면녹화, 골목길 녹화, 꽃밭조성, 내집?점포 앞 아름답게 꾸미기, 우수조경관리 등)
자치구(공원녹지과)
거주지 동주민센터

문의 :
[녹색기술·에너지절약·환경보전분야] 환경정책과 02-2133-3522
[조경생태·푸른마을 분야] 조경과 02-2133-2129

문서 정보

친환경 서울을 만들어가는 시민·단체를 찾습니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5-21
관리번호 D0000033654125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