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직접 먹어보고 추천하는 세종문화회관 주변 맛집

문서 본문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하지 않았던가. 세종문화회관 공연 전후에 들려볼 주변 맛집 몇 곳을 소개한다. 세종문화회관 주변과 산책 삼아 다녀올만한 거리의 음식점이다. 공연과 더불어 즐거운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

40년 넘는 역사의 ‘종로 빈대떡’

두툼한 빈대떡

두툼한 빈대떡

세종문화회관 바로 옆에 위치한 4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 쉴 새 없이 가게 앞에서 직접 간 녹두 반죽에 갖은 재료를 넣어 튀기듯 두툼하게 노릇노릇하게 부쳐내는 모습은 식욕을 자극한다. 갖가지 속 재료의 각종 빈대떡메뉴를 즐길 수 있다. (성인이라면 얼마 전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된 서울장수막걸리와도 곁들이길 추천한다)
○ 위치 : 종로구 세종대로23길 21

두툼한 돼지고기 김치찌개 ‘광화문집’

푸근한 느낌을 주는 오래된 간판(좌), 김치찌개와 달걀말이(우)

푸근한 느낌을 주는 오래된 간판(좌), 김치찌개와 달걀말이(우)

세월의 흔적을 품은 간판 광화문집. 인기 맛집 프로그램 ‘수요미식회’ 김치찌개 편에 소개됐다. 돼지김치찌개, 제육볶음이 인기다. 두툼한 돼지고기 가득 넣어 오래 끓인 엄마가 생각나는 맛이랄까. 자극적이지 않고 밥이 술술 들어가니 밥 한 공기가 순식간에 싹 비워진다. 달걀말이도 추가로 주문하여 곁들이길 권한다.
○ 위치 : 종로구 새문안로5길 12

밥과 사리 무한 리필 ‘송백부대찌개’

세종문화회관 지하상가 입구(좌), 푸짐한 맛과 양을 자랑하는 부대찌개(우)

세종문화회관 지하상가 입구(좌), 푸짐한 맛과 양을 자랑하는 부대찌개(우)

다시 보자~ 지하 식당들. 세종문회화관 주변 맛집은 지하에 꽤 많이 포진해 있다. 특히 플래티넘 상가 송백부대찌개는 밥과 사리가 무한 리필이 되는 후한 인심과 더불어 부대찌개 맛이 일품이여서 주변 직장인들 사이에 인기 많은 곳이다. 두툼한 햄을 비롯하여 내용물도 실하여 만족도가 높다.
○ 위치 : 종로구 세종대로23길 54 지하

분위기 있는 사발 요리 ‘사발’

새로운 스타일의 면요리를 즐길 수 있는 ‘사발’

새로운 스타일의 면요리를 즐길 수 있는 ‘사발’

역시나 ‘수요미식회’ 국수 맛집 편에 소개된 곳으로 개성 있는 다양한 ‘사발’에 요리가 담겨 나온다. 가지나물과 문어의 조합 등 새로운 스타일의 면과 밥 종류를 만날 수 있다. 세련되고 정갈한 상차림으로 분위기와 맛 모두 충족시키는 곳이다.
○ 위치: 종로구 사직로8길 34 경희궁의아침 3단지 1층 상가

가이센 벤토 먹고 싶을 땐 ‘코엔’

코엔 내부 모습(좌), 법랑그릇에 나오는 가이센벤또(우)

코엔 내부 모습(좌), 법랑그릇에 나오는 가이센벤또(우)

‘사발’에서 약 100여 미터 떨어져 세종문회회관에서 다소 거리가 있지만 신선한 회를 올린 가이센 벤또를 즐기고 싶다면 방문을 추천한다. 저 멀리 사직단이 내려다보이는 시원한 통창이 있어 시야가 멋지다. 일식풍의 식사 메뉴와 깔끔한 안주가 아기자기한 법랑의 그릇에 나온다.
○ 위치: 종로구 사직로8길 4 광화문 풍림스페이스 1층 스타벅스 옆

문서 정보

직접 먹어보고 추천하는 세종문화회관 주변 맛집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변경희 생산일 2018-05-04
관리번호 D000003355043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