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2년 만에 개장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문서 본문

2017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퍼포먼스 ⓒ김윤경

2017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퍼포먼스

지난 12월 22일 서울광장에서 스케이트장 개장행사가 있었다. 시작되기 1시간 가량 전부터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들었고, 마침내 뜨거운 박수 소리와 함께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개장했다. 작년에 촛불집회로 열리지 못한 아쉬움이 더해져 올해 즐거움은 배가 됐다.

아이들 손을 잡고 오는 가족, 데이트하는 행복한 연인, 즐거움을 함께 만끽하고픈 어르신들까지 광장에는 많은 시민들의 눈이 반짝였다.

아름다운 퍼포먼스를 선사한 팀블레싱(좌), 쇼트트랙 경기를 선보인 서울시청 경기 스케이트팀 (우) ⓒ김윤경

아름다운 퍼포먼스를 선사한 팀블레싱(좌), 쇼트트랙 경기를 선보인 서울시청 경기 스케이트팀 (우)

영상과 퍼포먼스 등의 개장 행사도 이어졌다. 시민의 축사로 만들어진 영상을 보여주자 더욱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이어서 피겨 꿈나무로 구성된 팀블레싱의 피겨 스케이트 공연이 시작됐다. 시민들은 아름다운 선수들이 얼음을 가르는 모습에 눈을 떼지 못했다. 팀블레싱은 스케이트장을 돌며 밖에 서 있는 시민과 손을 터치하며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50일도 남지 않은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 해 의미가 크다. 특히 서울시청 직장 운동경기부 쇼트트랙팀이 서울팀과 광장팀 양 팀으로 나눠 계주를 시작했다. 실제 경기와 같아 더욱 박진감 넘치는 모습을 지켜보던 시민들은 감탄사를 쏟아냈다.

물품보관함과 응급의료물품이 갖춰져 있다 ⓒ김윤경

물품보관함과 응급의료물품이 갖춰져 있다

스케이트장 주변에는 의료시설과 카페 및 간이 화장실, 보관함 등을 마련해 놓았다. 또한, 작은 어린이 링크장이 따로 마련돼 있다. 2월에는 컬링 체험도 가능하고 인터넷 예약을 하면 강습도 받을 수 있다. 시민과 함께 하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2월 25일까지 계속된다.

■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안내
○ 운영기간 : 2017.12.22(금) ~ 2018.02.25(일)
○ 이용시간 : 평일(일~목요일) 오전 10시~오후 9시 30분 / 금·토요일, 공휴일 오전 10시~ 오후 11시
○ 회차 간 30분 휴식(정빙)
○ 이용요금 : 시간당 1,000원(스케이트화 대여료 포함)
○ 홈페이지 : www.seoulskate.or.kr/user
○ 문의 : 070-4206-3895

문서 정보

2년 만에 개장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김윤경 생산일 2017-12-29
관리번호 D000003250671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