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방탄소년단 ‘서울송’ 무료 다운로드 하세요

문서 본문

서울시 해외 마케팅 광고 BTS's Seoul Life에 출연한 방탄소년단

서울시 해외 마케팅 광고 'BTS's Seoul Life'에 출연한 방탄소년단

글로벌 한류스타 방탄소년단이 서울의 매력을 담은 노래를 부른다. 서울시는 방탄소년단이 부른 서울송 ‘위드 서울(WITH SEOUL)' 음원을 6일 발표, 서울시 관광홈페이지(www.visitseoul.net)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서울송 ‘위드 서울(WITH SEOUL)'은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기 할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오는 12월13일부터 유튜브 서울시 계정(www.youtube.com/visitseoul)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 노래는 방탄소년단이 2017년도 서울시 해외 마케팅 광고모델로 활동하면서 느낀 서울의 따뜻함, 아름다움 등을 담은 노래로 방탄소년단이 부르고 가수 이현이 작사·작곡했다.

국악을 연상하게 하는 리듬과 팝적인 사운드에 오케스트라의 화려함까지 더해 우리의 전통적인 감성과 방탄소년단만의 개성, 트렌디함을 절묘하게 조화를 이뤘다.

가사에는 서울은 따뜻한 도시, 친구같은 도시, 즐거움이 있는 도시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위드 서울(WITH SEOUL)` 뮤직비디오 한 장면

서울시 해외 마케팅 광고 'BTS's Seoul Life'에 출연한?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는 막바지 작업 중이다. 남산, 청계천, 서울로 7017, 여의도한강공원 등 서울의 대표 관광명소들도 함께 등장해 외국인들에게 서울이란 도시의 매력포인트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서울송 제작은 국내·외 젊은 팬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감과 동시에 젊음이 약동하는 도시 서울을 알리기 위해 시가 방탄소년단에 제안해 이뤄졌다.

시는 앞으로 국내·외 주요행사, 홍보·영상물 제작, 해외 홍보부스 등에 서울송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RM(리더),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으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이다. 12월 11일자 미국 주간지 피플에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이 그룹(World's Hottest Boy Band)로 소개됐다. 지난달 19일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에 초청돼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 서울시 해외 마케팅 광고인 'BTS’s Seoul Life'에도 출연한 바 있으며, 이 광고는 지난 10월부터 TV와 온라인으로 전세계 100여 국에서 상영되고 있다.

문의 : 관광사업과 02-2133-2785

문서 정보

방탄소년단 ‘서울송’ 무료 다운로드 하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12-06
관리번호 D0000032275279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