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역사박물관 광복절 기획전 '우당 6형제'

문서 본문

우당 이회영 6형제 상상화

우당 이회영 6형제 상상화

서울역사박물관은 광복 72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을 가업으로 삼은 우당 이회영 6형제를 재조명하는 기획전 ‘민국의 길, 자유의 길’을 개최한다.

우당 이회영은 조선시대 명신 이항복 후손으로, 형 건영, 석영, 철영과 아우인 시영, 호영 등 형제가 모두 독립운동에 헌신했다. 일제에 나라를 빼앗기자 형제들은 식솔들 50명을 거느리고 만주로 건너가 항일투쟁에 뛰어들었다. 재산 대부분을 군자금으로 댔으며 떠난 형제 절반은 일제 고문으로 순국했다.

이번 전시는 ▲1부 시대가 요구하는 역할을 고민하다 ▲2부 서간도에 올린 무장독립운동의 깃발 ▲3부 이회영, 자유의 길을 찾아서 ▲4부 자유의 나라에 살기 위하여 등 총 4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학을 맞은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역사강사 최태성의 전시설명 영상을 각 존별로 마련하였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seoul.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0월 15일까지 서울역사박물관 기획전시실A에서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문의 : 02-724-0274

문서 정보

서울역사박물관 광복절 기획전 '우당 6형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8-07
관리번호 D000003098960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