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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1~4호선도 '굿닥'...지하철 무료 응급약품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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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교통공사는 기존에 서울 지하철 5~8호선에만 운영하던 무료 응급약품 보관함 ‘굿닥’ 서비스를 오는 7월 28일부터 서울 지하철 1~4호선에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굿닥’ 응급약품 보관함 서비스는 지난 5월부터 서울 지하철 5~8호선 35개역에 설치되어 운영해 오면서 시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아왔다. 이용 방법이나 사용 가능 역사에 대한 시민들 이용 문의가 빈번한 상황이다.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응급약품 보충도 주 1회 이상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서울교통공사는 지난 5월 31일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 통합으로, ‘굿닥’ 서비스를 1~4호선까지 확대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했다. 이에 따라 7월28일부터 1호선 시청역 등 1~4호선 20개역에 서비스를 추가하게 됐다.
‘굿닥’에는 ▲의료용 밴드 ▲파스 ▲연고 ▲비타민 등 상비약품 ▲생리대 ▲휴지 등 위생용품이 들어있다. 지하철 이용 시민이 응급처치가 필요할 때나 약국이 운영하지 않는 시간에 이용 가능하다. 이용자는 공개된 비밀번호로 역 물품보관함 문을 열고 필요한 용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지하철 물품보관함 중 1개에 할애된 ‘굿닥’ 전용함에 비치되는 물품은 지속적으로 보충된다. 만약 이용시 전용함에 필요물품이 소진된 경우, 카카오톡(아이디: @goodoc)으로 메시지를 보내 요청하면 보충해 준다.
이 서비스는 서울교통공사, 병원?약국 검색 어플리케이션 `굿닥(goodoc)`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케어랩스, 1~4호선 물품보관함 운영 업체인 주식회사 새누, 3개 기관이 공동으로 협력하여 추진됐다.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5~8호선에 도입되어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응급약품 무료제공 서비스를 공사 통합을 계기로 1~4호선까지 확대했다”며, “무료(무인)서비스인 만큼 급하게 간단한 약품이나 위생용품이 필요한 시민이 먼저 이용할 수 있도록 서로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문의 : 서울교통공사 부대사업처 02-6311-9283
■ ‘굿닥’ 서비스 운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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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시스템 | 내손안에서울 | 제공부서 | 뉴미디어담당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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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책임자) | 내 손안에 서울 | 생산일 | 2017-07-27 |
관리번호 | D0000030885649 | 분류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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