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시, 미래를 품은 임산부에 대한 혜택 확대

서울시, 미래를 품은 임산부에 대한 혜택 확대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서울시가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에 대한 지원과 예우를 강화합니다.

저출생 시대에 우리의 미래인 소중한 생명의 탄생을 준비하는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확산한다는 목표입니다.

첫째,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임산부는 입장료, 사용료, 수강료 등을 무료 또는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서울시가 개최하는 주요 문화행사에 임산부 우선입장제도를 도입해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셋째, 서울시청 열린민원실과 25개 모든 자치구 민원실에 임산부의 민원을 우선 처리해주는 배려창구를 운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와 같은 임산부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서울지갑’ 앱에서 임산부 앱카드를 내려받으면 됩니다.

한편 서울시는 이동, 산후조리, 의료비 등 전방위적으로 임산부를 지원하고 있으며 혜택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임산부를 위한 정책을 지속 발굴 확대하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문화를 우리 사회 전반으로 확산해나가겠습니다.

문서 정보

서울시, 미래를 품은 임산부에 대한 혜택 확대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시스템과 등록일 2024-10-16
담당부서명 여성가족실 저출생담당관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