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의 역사를 흥미롭고 재미있는 주제들로 풀어낸 《쉽게 읽는 서울史》시리즈 완간

서울의 역사를 흥미롭고 재미있는 주제들로 풀어낸 《쉽게 읽는 서울史》시리즈 완간

서울역사편찬원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2천년 서울  사람들의 생활과 문화를 150여 가지의 주제들로 엮어낸 《쉽게 읽는 서울사》총8권을 완간하였습니다.

2018년 고대・고려편 발간을 시작으로, 2019년 조선편(2권), 2020년 개항기・일제강점기편을 발간했고, 올해 현대편(2권)을 끝으로 총 8권 입니다.

《쉽게 읽는 서울사》는 《서울2천년사》의 시대별 흥미로운 주제를 선정하고 쉬운 문장과 짧은 분량의 글로 엮어낸 도서입니다.

역사학자를 비롯한 각 분야의 전문가 159명이 모여 집필하였으며, 고대・고려, 조선, 개항기・일제강점기, 현대 등 각 시대별 20가지의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 사람들의 생활과 문화를 중심으로 주제와 관련된 사진과 그림, 도면 등을 함께 배치하여 독자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쉽게 읽는 서울사》에 실린 글들은 15쪽 내외로 단숨에 읽기에도 부담이 없고, 사진과 그림도 함께 수록하여 글을 이해하기에 더욱 좋습니다.

서울도서관을 비롯한 시내 공공도서관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서울역사편찬원 누리집( history.seoul.go.kr)에서 7월 중순부터 전자책(E_BOOK)으로도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 발간물 위탁판매처인 서울책방 누리집( store.seoul.go.kr)을 통해 책 구매도 가능합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의 역사를 흥미롭고 재미있는 주제들로 풀어낸 《쉽게 읽는 서울史》시리즈 완간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1-11-26
담당부서명 서울역사편찬원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