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전국 6만2,465개 프랜차이즈 가맹점 제로페이 동참

전국 6만2,465개 프랜차이즈 가맹점 제로페이 동참

서울시가 국내 주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맹점 확대 및 소비자 확산을 통해 제로페이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그 일환으로 서울시는 지난 12월 3일 정부, 지자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등 총 30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업무협약은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로페이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실질적 결제수수료 완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소비자 이용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소속 가맹점들이 제로페이 가맹점에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제로페이에 가입 신청했거나 가입의사를 표명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소속의 가맹점은 전국적으로 모두 62,465개이며,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서 제로페이 가입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이유는 바로 매우 낮은 수준의 결제수수료 때문으로

가맹본부 직영점의 수수료 절감효과도 있지만, 개별 가맹점주들의 결제수수료 부담을 대폭 낮출 수 있다는 점이 주요 고려요인이었습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식에서는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제로 결제서비스의 새 이름인 제로페이의 BI 선포식과 QR키트 전달식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서울시는 어디에서든 제로페이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가지도록 가맹점 확대에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전국 6만2,465개 프랜차이즈 가맹점 제로페이 동참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19-02-25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