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및 안내

문의

문의처리 절차 이미지

문의처리 절차 이미지 설명

시민이 정보소통문의하기를 통해 응답소에 민원,제안 신청을 하면, 통합접수자는 단순민원일 경우 즉시 답변을 합니다. 일반 민원이나, 제안일 경우 통합접수자가 각 부서관리자에게 분배를 하며, 해당 부서관리자는 처리담당자를 지정하게됩니다. 이때 지정된 처리담당자가 복합성 민원 협의 와 처리 및 답변을 합니다. 이때 답변은 휴대전화 문자나 전자우편, sns로 시민에게 처리결과를 통보합니다.

  1. 문의하기 : 서울시정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는 누구나, 간편하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2. 문의처리 절차 : 신청(시민) → 즉시 답변 또는 처리부서 지정(응답소) → 담당자 처리 → 처리결과 알림(휴대전화 문자, 전자우편)
    • 시민이 신청한 민원제안 중 즉시 답변이 가능한 사항은 응답소에서 즉시 처리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심층적인 검토가 필요한 내용은 해당기관 부서에서 처리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처리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셨다면, '만족도 평가하기(결과확인 화면)'에서 추가 답변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정보소통광장의 세부 정보화면에서도 '문의하기'를 클릭하여 해당 담당자에게 정책에 대한 문의를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