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이나 언어장애를 가지고 있는 시람이 비장애인과 전화를 통해 의사소통 할 수 있도록 지원
이용시간
연중무휴 24시간
이용방법
▣ 문자중계서비스 청각 및 언어장애인이 문자로 통화 내용을 입력하면 중계사가 음성으로 상대방에게 통화 내용을전달해주고 상대방의 통화내용을 중계사가 다시 장애인에게 문자로 전달하여 통화를 지원하는 서비스 ○ 컴퓨터로 문자 중계 서비스 - 홈페이지 (www.relaycall.or.kr)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 메인 페이지에서 문자중계서비스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문자대화창이 열리면 통화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 중계사와 연결되면 중계사가 통화상대방에게 음성으로 전화연결을 합니다. - 전화가 연결되었다는 메시지를 중계사로 부터 받으면 전하고자 하는 통화내용을 문자로 전달합니다. - 통화상대방의 응답내용은 중계사에 의해 문자로 다시 전달됩니다 ○ 네이트온을 통하여 문자중계 서비스 - 네이트온 홈페이지 nateonrelay.nate.com 에 직접 접속 - 이용승인은 고객지원 메뉴의 네이트온 중계서비스 이용신청 페이지에서 요청하세요 - 네이트온 통신중계서비스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중계서비스 대화창이 열리면 중계사와 문자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 중계사에게 통화하고 싶은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전달합니다. - 중계사로부터 통화상대방과 전화가 연결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으면 전하고자 하는 통화내용을 문자로 전달합니다. ※ 이메일로 네이트온 중계서비스 이용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본인의 이름과 네이트온 아이디 (이메일 형식)를 trs@nia.or.kr로 보내주세요. ○ SMS 이용한 문자중계 서비스 -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통화를 원하는 상대방의 전화번호와 전하고 싶은 내용을 SMS 번호 013-3366-3345 문자를 발송합니다 - 중계사가 문자를 수신하면 상대방에게 전화하여 전해주고 상대방의 답변을 문자로 발송하여 드립니다.
▣ 영상중계서비스 수화(영상)로 통화 내용을 중계사에게 전달하면 중계사가 음성으로 상대방에게 통화 내용을 전달하고 상대방의 통화내용을 중계사가 다시 장애인에게 수화(영상)으로 전달하여 통화를 지원하는 서비스 ○ 컴퓨터를 이용한 영상중계 서비스 - 웹카메라를 보유하고 홈페이지 www.relaycall.or.kr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 메인 페이지에서 영상중계서비스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영상 대화창이 열리면 통화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연결버튼을 누릅니다. - 중계사와 연결되면 중계사가 통화상대방에게 음성으로 전화연결을 합니다. - 전화가 연결되었다는 메시지를 중계사로 부터 받으면 전하고자 하는 통화내용을 수화(영상)로 전달합니다. - 통화상대방의 음답내용은 중계사에 의해 수화(영상)로 다시 전달됩니다. ○ 휴대전화(3G)를 이용한 영상중계 서비스 - 영상통화가 지원하는 3G 휴대전화기를 보유해야 합니다. - 휴대전화로 영상중계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전화로 다음 번호를 입력하고 영상통화버튼을 눌러 중계신청을 합니다
- 중계사와 영상으로 연결되면 중계사에게 통화하고 싶은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전달합니다. - 중계사로부터 통화상대방과 전화가 연결되었다는 메세지를 받으면 전하고자 하는 통화내용을 수화(영상)로 전달합니다. ○ 영상전화기를 통해서 영상중계서비스 - 씨토크, SK 텔링크 또는 KT에 가입된 영상전화기를 보유해야 합니다. - 영상전화기로 영상중계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전화번호로 중계신청을 합니다.
씨토크 가입자
SK텔링크 가입자
KT 가입자
KCT 가입자
1599-0042
070-7000-4001
070-7721-7114
070-8983-1004
- 중계사와 영상으로 연결되면 중계사에게 통화하고 싶은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전달합니다. - 중계사로부터 통화상대방과 전화가 연결되었다는 메세지를 받으면 전하고자 하는 통화내용을 수화(영상)로 전달합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