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주요질문

찾아가는 복지현장상담소

문서 본문

업무개요 ?저소득 시민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복지현장상담소 운영
업무내용 ?▣찾아가는 복지현장상담소 운영개요
  구분 내용
  대상 생활이 어렵거나 복지 관련 법률,금융서비스를 원하는 시민
  신청방법 사전신청:복지현장상담소 02-2133-7394
?-
복지현장상담소로 유선신청시 현장방문날짜 협의 후 약속한 날짜에 각 지역으로 현장방문
  상담사구성 복지현장상담소 복지사, 금융상담사, 변호사 등 전문이력으로 구성
  상담내용

?○ 복지상담 : 기초생활수급 등 복지신청 및 위기가구 생활고 상담
?○ 법률상담 : 복지법률상담, 공익소송, 채무자 대리인제도 안내 등
?○ 금융복지상담 : 파산면책,개인회생 등 채무조정지원 및 재무상담 등
?○ 현장상담 중 발굴된 위기가정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서울형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지원, 서울형긴급복지지원,
???? 희망온돌 위기긴급기금 등 복지서비스를 지원예정


문서 정보

찾아가는 복지현장상담소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서울특별시 복지정책실 지역돌봄복지과
작성자(책임자) 120다산콜재단 생산일 2016-03-23
관리번호 D0000025602918 분류 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