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주요질문

착한가격업소 (가격안정 모범업소, 착한가게)

문서 본문

업무개요

 착한가격 업소 관련 안내 

업무내용  ▣ 착한가격업소 개요
  구분 내용
  개요   인건비, 재료비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도 원가절감 등 경영효율화 노력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소 가운데 행정자치부 기준에 의거 구청장이 지정한 업소
  신청방법  소비자단체 등의 추천 또는 업소주가 직접 방문하여 구청에서 신청가능
  지정기준

 ○ 가격기준 60점, 위생·청결기준 30점, 서비스기준 5점, 공공성기준 5점으로 총합 70점 이상
 ○ 세부기준 

  구분 내용
  가격기준(60점)  지역의 평균 가격 미만 등
  영업장 위생·청결 기준 (30점)  주방, 매장, 화장실 등의 위생·청결도
  종사자 친절도 및 
공공성 기준 (10점)
 ○ 종사자의 친절도(5점)
 ○ 옥외가격 표시제 및 원산지 표시제 이행 여부 등 (5점)
  가점 부여 기준 (5점)  ○ 특정계층 또는 세대할인 여부(경로우대, 청소년 할인, 특정시간대 할인 등)
 ○ ·중앙정부 및 지자체장 표창 여부

  지원 및 혜택   ○ 보증수수료 감면(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 대출금리 감면(기업은행, 중기청) 등
 ○ 각종 물품 및 인센티브 지원, 착한가격업소 표찰부착 등
  업소 현황 확인경로  서울시 물가정보 홈페이지(http://tearstop.seoul.go.kr/mulga/) → 착한가격업소
 
기타사항  

문서 정보

착한가격업소 (가격안정 모범업소, 착한가게)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서울특별시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작성자(책임자) 120다산콜재단 생산일 2008-11-27
관리번호 D0000020274064 분류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