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주요질문
서울의 대기질 개선목표는?
문서 본문
업무개요 | 비산먼지 저감 추진 등으로 2011년 PM10 최저수준(47㎍/㎥) 달성, 2012년에는 PM2.5, NO2까지 관리 확대 및 국내외 대기질 개선 공조체제 구축 | ||||||||||||||||||||||||||||||
업무설명 | ▣ 대기질개선 목표
| ||||||||||||||||||||||||||||||
▣ PM10(미세먼지) 이외에 PM2.5(초미세먼지), NO2(이산화질소)까지 중점 관리 ○ 깨끗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한 도로분진청소 등 추진 - 상시 도로 물청소 확대 : 6차로 이상 → 매일, 2~4차로 → 2일 1회 - 도로분진청소차 도입으로 겨울철 도로청소 강화 : 2012년 20대 → 2014년 43대 ○ 비산먼지 발생원별 저감대책 추진 - 공사장ㆍ사업장 비산먼지 관리 강화 : 방진시설 및 자동살수시스템 설치 의무화 - 마사토 학교운동장 먼지 저감(먼지억제제 살포) : 2012년 30개교 → 2014년 120개교 - 생활공터, 도로변 화단 녹지조성, 비포장 주차장 포장 등 ○ 시내버스 등 CNG차량 교체 : 2012년 9,096대 → 2014년 9,225대(100%) ○ 운행 경유차 저공해화 지속 추진 : 2012년 255천대 → 2014년 295천대 ○ 중ㆍ소 사업장 저녹스 버너 설치 지원 : 2012년 1,966대 → 2014년 3,000대 ▣ 대기질 외부 오염요인 완화를 위한 국내ㆍ외 협력 강화 ○ 수도권클린에어협의회(서울ㆍ인천ㆍ경기)를 통한 공동사업 추진 ○ 기후환경 국제협력기구와 연계한 동북아지역 대기질 개선 네트워크 활성화 ▣ 대기질 측정 및 관리에 대한 시민참여 확대 ○ 대기질 측정결과 상시 공개 : 대기환경정보 전광판, 홈페이지, 모바일 등 ○ 시민 관심지역의 대기질 측정에 시민참여 기회 제공 | |||||||||||||||||||||||||||||||
기타사항 | 서울특별시 기후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 http://cleanair.seoul.go.kr/main.htm |
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다산콜센터 | 제공부서 | 서울특별시 기후환경본부 대기정책과 |
---|---|---|---|
작성자(책임자) | 120다산콜재단 | 생산일 | 2007-01-22 |
관리번호 | D0000020274708 | 분류 | 환경 |
관련문서
-
등록일 : 2009-10-22 부서 : 은평구 도시환경국 도시경관과
-
등록일 : 2008-07-22 부서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
등록일 : 2007-10-12 부서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
등록일 : 2009-10-22 부서 : 은평구 도시환경국 도시경관과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