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실록

전차 전면 운휴(1968.11.26)

문서 설명

 

전차 전면 운휴 | 1968. 11. 26

1960년대 이전까지 전차는 시민들의 주된 교통수단이었다. 그러나 변두리 지역이 계속 개발되면서 궤도가 없는 길을 자유롭게 달리는 버스에 밀려 경쟁력을 잃고 결국 전면 중단하기에 이른다. 이후 버스가 시민의 발이 되었다가, 1974년 지하철 1호선이 개통되면서 점차 지하철 대중교통시대가 열리게 된다.

전차 전면 운휴 (1968. 11. 26) Closure of Streetcar Operation, 서울특별시영 전차 운임 조례 개정 (1967. 06. 26)Amended ordinance on streetcar tariffs

시청 앞 전차 (1960년대)Streetcar in front of the City Hall

시민의 발 버스 (1970년대 초)Buses, the citizen's feet

지하철 1호선 착공식 (1971. 04)Construction of Subway Line 1

 

관계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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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3-11-12)동화백화점 앞 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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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5-10 )전차궤도횡단,제수변,배기변실상세도.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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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5-10-31 )전차궤도횡단일반평면도,전차궤도횡단일반구조도.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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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6-06-01)동대문 전차 개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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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6-06-08)연막소독하는 동대문 전차 차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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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6-06-30)전차사업소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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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6-09-01)관광제 1호형 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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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7-06-07)시영전차 1주년기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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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7-10-04)서울특별시시영전차운임조례중개정조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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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8-11-15 )서울특별시영전차퇴직종업원사업자금융자규칙.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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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03-07)전차궤도 철거작업 (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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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09-20)전차궤도 철거 기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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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전차 전면 운휴(1968.11.26) - 문서정보 : 담당자, 등록일, 담당부서,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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