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알면 혜택이 보인다! 2018년 달라지는 서울 생활

알면 혜택이 보인다! 2018년 달라지는 서울 생활

서울시는 2018년 3월 부터 일반 봉급생활 대상자도 모범납세자가 될 수 있도록 모범 납세자 기준을 합리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목돈 마련이 어려운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의 주거비용 부담 경감을 위해 임차보증금 대출 지원을 최대 2천5백만원까지 확대합니다.

저출산 시대에 출산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모든 출산가정에 산후조리 도우미 건강관리사를 파견하는 찾아가는 산후조리 서비스를 7월부터 시행합니다.

또한,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 대상이 생후 6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어린이로 확대됩니다.

시각장애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카드 및 신분증을 구분할 수 있는 카드 점자스티커를 5월부터 주민센터에서 무상으로 배부하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생활안정 지원도 확대됩니다.

국공립 어린이집 1,000개소 확충이 마무리 되어 더 많은 아이들이 국공립 어린이집에 입소할 수 있게 되었으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24개구 420개 동으로 확대, 공공자전거 따릉이 대여소 1,540개소로 확대,

꿈꾸고 꾸미는 화장실 155개 추가설치 등 시민의 호응이 컸던 기존 사업들을 더욱 견고히 추진할 예정입니다.

한편 서울숲, 남산공원, 월드컵공원 같은 서울시 직영공원 22개소 전체가 음주청정지역으로 지정‧운영됩니다.

제천 화재사건과 같은 일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사전예방을 위해 3월 소방시설 점검능력 강화센터를 신설하고

건물의 소유주나 관리자, 다중이용업소 사장 등 소방 안전관리의 의무가 있는 자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점검 및 관리 방법을 교육 합니다.

4월에는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기반 시설, 신촌 문화발전소를 개관합니다.

식물과 식물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서울식물원은 2018년 상반기에 개장할 예정입니다.

서울시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유용한 정책과 사업들을 발굴하고 시민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알면 혜택이 보인다! 2018년 달라지는 서울 생활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18-01-09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