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개요

정보공개의 선두주자, 정보소통광장

서울정보소통광장은 누드프로젝트의 대표 사이트로 서울시의 다채로운 행정정보를 모아 시민에게 돌려주는 정보공개 서비스의 선두주자입니다.

다양한 행정정보 공개

언제, 어디서나 서울시의 모든 행정정보를 속속들이 살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행정정보 공개 도식

다양한 행정정보 공개 도식 설명

행정정보 공개 개요
  • 31개 유형
  • 76개 기관(부서)
  • 11,187,861 건 공개('15.10.31일 기준)
공개 서비스

결재문서, 건설 사업정보, 사전 공개정보, 위원회 회의정보, 정책실명제, 정책 연구자료, 일정공개, 정책실명제, 재정정보, 120주요질문, 서울시 조직운영지표, 업무추진비, 국외훈련보고서, 공공데이터, 예산설명서, 주요사업백서, 서울시의회 정보

보도자료, 서울역사편찬자료, 기록관리자료, 서울기록문화관 자료, 내친구 서울, 정보공개청구목록, 내손안에 서울, 정보목록, 생활통계, 사진아카이브, 정보공개관련규정, 이슈모아보기, 시정연구지원, 통계로본서울, 서울사랑, 카드뉴스, 정보공개현황

결재문서 서비스

정보소통광장에서는 서울시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결재문서를 분야별로 제공합니다. 특히 서울시 본청과 사업소 외에도 25개의 자치구와 투자출연기관의 결재문서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회의정보’에서 서울시에서 개최하는 회의에 대하여 계획~결과까지 볼 수 있으며, '정책실명제'에서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고자 시정 주요 정책의 결정과 집행에 관련된 주요사업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사전공개 서비스

정보소통광장은 결재문서 외에도 사전공개정보, 업무추진비, 일정공개, 위원회 회의정보 등 시민이 알아야 할 정보에 대해 사전에 미리 공개하고 있으며 정책연구자료는 산재되어 있는 정책자료와 연구자료를 모아 서비스하는 통합 창구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공개청구 서비스

정보소통광장에서는 법령에 의해 의무적으로 제공하여야 하는 정보공개목록을 토대로 정보공개를 청구하는 절차 등을 제공합니다. 특히 방대한 정보공개목록에 대하여 검색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하고 정확한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의 부분공개 혹은 비공개 결재문서는 정보공개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시정정보 서비스

정보소통광장에서는 서울시의회, 건설사업, 보도자료, 주요사업백서 등 서울시 곳곳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시정정보를 모아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보소통광장의 다양한 행정정보와 연계된 풍부한 시정정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통계정보 서비스

정보소통광장은 서울시의 주요 통계, 재정정보, 조직운영지표 등의 각종 정보와 정보공개 현황 등의 정보를 통계화 하여 알아보기 쉽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민소통 서비스

시민의 관심이 높은 생활밀착형 정보와 시민의 참여 및 활용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의 자주묻는 질문과 주민 참여 사업에 계획과 추진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슈가 되는 사항을 큐레이션한 이슈 모아보기와 알기 쉽게 가공하여 제공하는 시민관심정보 등을 서비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