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서울시 출근통행의 질 평가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설명

초록

출근 시 통행만족도 등으로 대표되는 ‘통행의 질’은 시민의 생활 만족도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평가 지표임

세계 대도시 중 하나인 서울의 대중교통 서비스는 맞춤형 질 향상이 중요해지고 있음

대중교통의 지속적인 이용증진을 위해서는 대중교통 추가공급이 관건이나 지방정부의 재정난, 이미 포화상태인 대중교통 공급(서울시 대부분이 역세권에 포함), 서울 시민의 교통서비스에 대한 높은 요구수준 등의 이유로 사실상 추가공급이 힘든 상태임


따라서, 이 연구는 대중교통을 중심으로 출근통행의 질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을 파악하고, 평가한 분석통계를 제시함으로써 맞춤형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에 기여하고자 함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서울시 출근통행의 질 평가

목차

I 연구의 개요

II 대중교통 출근통행의 질 평가요소 설정

III 대중교통 출근통행의 질 평가를 위한 사례조사

IV 대중교통 출근통행의 질 평가

V 연구의 결과

참고문헌

부록

Abstract

문서 정보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서울시 출근통행의 질 평가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3952425 등록일 2015-10-23
유형 정책연구자료 생산년도 2014
분야 기타 지역 서울시 전체
원본시스템 서울연구원 제공부서 서울연구원
작성자(책임자) 김순관 생산일 2014-07-18
소요예산
라이선스 CC BY-NC-ND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및 변경금지 후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