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시, 1조 7천억원 규모 소상공인 지원 정책자금 공급

서울시, 1조 7천억원 규모 소상공인 지원 정책자금 공급

서울시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한 ‘2024년도 중소기업육성자금’을 1조 7천억 원 규모로 지원합니다.

고금리 및 경기침체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신용보증재단을 이용 중인 기업 등의 금융부담 절감을 위해

대환대출 자금인 ‘희망동행자금’을 총 3천억 원 규모로 지원합니다. 업체당 최대 1억 원까지이며, 2.0% 금리 보전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대환대출을 받고 싶었으나 중도상환수수료, 보증료 부담으로 이용이 어려웠던 차주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예정이며

채무 상환능력이 부족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천억 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하고 직접대출자금 금리를 전년 대비 0.3%p 인하할 예정입니다.

한편, 5천억원 규모 준고정금리자금인 ‘안심금리자금 2.0’ 적용금리를 전년 대비 0.2%p 내린 3.5%를 적용합니다.

이밖에도, ‘친환경기업자금’을 50억 원 규모로 편성하여 환경 분야 중소기업·소상공인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서울신용보증재단 누리집(www.seoulshinbo.co.kr) 에서 확인하거나 고객센터(☎1577-6119)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의 금융부담 완화에 초점을 두어 소상공인들이 대출 상환 부담에서 벗어나 자생력을 제고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서울시, 1조 7천억원 규모 소상공인 지원 정책자금 공급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담당관 등록일 2024-01-10
담당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담당관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