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시, ICT기반 U헬스존 100개소 신설. 직장인 대사증후군 관리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ICT기반 U헬스존 100개소 신설. 직장인 대사증후군 관리 - 문서정보
담당자 김옥연 등록일
담당부서 정보공개정책과 전화번호 2133-5673
라이선스 CC BY-NC-ND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및 변경금지 후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문서 설명

서울시, ICT기반 U헬스존 100개소 신설. 직장인 대사증후군 관리

서울시는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정보통신(ICT) 기반의 스마트 헬스 장비인 U헬스존을 도입하여 ‘스마트 헬스케어’를 새롭게 추진합니다.

U헬스존 100대를 사업장 및 보건지소 등에 설치하여 40~50대 직장인과 주민이 가까운 곳에서 만성질환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U헬스존을 활용해 지정맥으로 본인 인증 후 → 신체계측, 체지방량·혈압·스트레스 측정 → 그 결과를 키오스크 또는 스마트폰 앱으로 바로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특히, 평소 바쁜 직장 생활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웠던 직장인들이 사업장 U헬스존으로 접근성이 높아져 주기적으로 스스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건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는 보건소 전문가의 ‘찾아가는 상담’으로 이어지는 건강관리시스템을 통해 만성질환 관리에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대사증후군 및 비만, 혈압, 당뇨 등이 높은 대상자에게 대사증후군 관리사업 참여 독려와 자가관리를 강화해 만성질환으로 이환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서울시는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사증후군을 찾아가서 관리하고, ‘U헬스존’ 운영으로 시민 편의와 접근성을 강화 하겠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