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생태프로그램에서 야외수영장까지. 한강에서 누리는 무더위 피서법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정보

[카드뉴스] 생태프로그램에서 야외수영장까지. 한강에서 누리는 무더위 피서법 - 문서정보
담당자 임수미 등록일
담당부서 정보공개정책과 전화번호 2133-5673
라이선스 CC BY-NC-ND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및 변경금지 후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문서 설명

생태프로그램에서 야외수영장까지. 한강에서 누리는 무더위 피서법

한강사업본부는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7월 한강공원에서 무더위를 피해 즐길 수 있는 77개의 생태 프로그램을, 8월 25일까지 야외수영장과 물놀이장을 운영합니다.

한강 생태프로그램은 도심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자연 그대로의 생태계를 품고 있는 강서습지, 여의도샛강 등 생태공원을 포함한 8개 한강공원의 11개 장소에서 진행됩니다.

무더위를 피해 즐길 수 있는 <쉿! 밤의 이야기를 들어봐>, <자전거 탐사대>, <여름나기 에코캠프>, <밤중에 난지에 무슨 일이?>, <나이트 트립> 등의 다채로운 야간 특별 프로그램과

<반딧불이 생태 교실>, <매미 울음소리의 비밀>, <방귀대장 노린재>, <잠자리 관찰>, <텃밭 생태 교실> 등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생물․식물 관찰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든 한강 생태 프로그램의 참가는 무료이며, 신청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한강사업본부 공원여가과로 하시면 됩니다. (전화 02-3780-0849)

한강 야외수영장과 물놀이장은 가까운 도심에 위치해 있어 멀리 떠나지 않고도 한강을 조망하며 저렴한 비용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서울시민의 알뜰한 피서지로 사랑받아 왔습니다.

올해는 수영장 바닥, 벽체 도장, 여과기, 샤워기 등 시설물 일제 정비 공사를 통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며, 임대 화장실을 교체하여 청결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습니다.

수영장 이용요금은 성인 5천원, 청소년 4천원, 어린이 3천원이고, 물놀이장은 성인 3천원, 청소년 2천원, 어린이 1천원이며, 만6세 미만은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여의도수영장에서는 인천해양경찰서에서 운영하는 생존수영 체험교실을 진행합니다. 해양경찰 등 전문강사 10여명이 상주하여 교육을 전담하며 현장 접수로 참가 가능합니다.

점점 무더워지는 여름, 다양한 생태 프로그램과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야외수영장에서 시원한 여름을 준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