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로 봉제·수제화 팝업스토어, 확 달라진 모습으로 17일 개장

서울로 봉제·수제화 팝업스토어, 확 달라진 모습으로 17일 개장

서울시는 5월 17일(금)부터 6월 30일(일)까지 서울로 7017 목련마당에서 서울역 일대 대표 제조산업인 청파서계 봉제, 염천교 수제화 제품을 전시 판매하는 서울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20~30대를 타깃으로 모던&컨템포러리 콘셉트의 여성복과 캐주얼복,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복 등 2019년 서울로팝 S/S 컬렉션 30종의 의류와 6종의 수제화를 선보입니다.

2017년에 시작하여 3년째를 맞는 서울로 팝업스토어는 기존의 방식에서 탈피해,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제작에 이르기까지 디자이너와 장인들이 협업하여 특화상품을 공동 제작했습니다.

특히 이번 서울로 팝업스토어에서는 해방촌 도시재생지역의 니트 등 다른 도시재생지역의 제품을 함께 홍보하고 판매하는 공간을 마련하고, 팝업스토어 공간 구성에도 변화를 꾀했습니다.

이와 함께 팝업스토어에 방문하여 의류를 직접 입어보고, 입은 모습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선정을 통해 착용했던 의류를 증정하는 SNS 착장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또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지역에서 주민공동체사업가 바리스타 과정을 수료한 새내기 바리스타들이 참여하는 위클리카페와 연계한 SNS 참여 이벤트도 열립니다.

아울러 참여 디자이너들이 직접 시민들에게 제품 콘셉트와 제작과정 등을 설명하고 코디를 제안하는 일일 패션 가이드도 진행됩니다.

서울역 일대의 대표 제조산업인 청파서계 봉제 산업은 1960년대부터 남대문 시장을 중심으로 명동의 고급의류 제작 등 디자인과 기술력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해왔으며

염천교 수제화 거리는 10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수제화 거리이자 최초의 수제화 거리로, 2013년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서울로 팝업스토어를 통해 서울역 일대를 비롯한 서울시 도시재생지역에서 생산되는 양질의 제품을 홍보하는 기회는 물론 서울로 방문객 증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로 봉제·수제화 팝업스토어, 확 달라진 모습으로 17일 개장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19-05-20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