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시 기술교육원 전문기술인력 1,600명 배출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기술교육원 전문기술인력 1,600명 배출 - 문서정보
담당자 송정아 등록일
담당부서 정보공개정책과 전화번호 2133-5672
라이선스 CC BY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후 사용가능

문서 설명

서울시 기술교육원 전문기술인력 1,600명 배출

최근 3년간 평균수료율 90%, 취업률 67%, 자격취득률 75%, 훈련생 90% 교육과정 만족

서울시 기술교육원의 최근 3년간 수료율은 평균 90%, 취업률은 67%, 자격취득률은 75%에 이르며, 자격증 취득과 취▪창업 등 개인적 목표를 이룬 수료생도 매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교육훈련생 만족도도 5점 만점에 평균 4.45점으로 조사되고 있으며, 교육내용 만족도 4.58점, 교육환경 만족도는 4.32점으로 백분율로 환산하면 90%에 가까운 훈련생들이 만족감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이러한 성과는 시의 충분한 예산지원을 통한 우수한 교수진 확충, 교육훈련 장비 개선 등 양질의 교육훈련 제공을 위한 투자와 60여년의 운영 노하우 덕분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취업이 가능한 기업체 확보 및 관리 그리고 서울시 일자리센터와 연계한 취업알선 등 적극적인 취․창업지원이 훈련생들이 전문기술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고, 취․창업의 꿈을 이루는데 한몫을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15세 이상 서울시민대상, 4차 산업혁명 등 트랜드 반영 맞춤형․주문형 인력 양성

현재 서울시 4개 기술교육원은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주간 1년 과정과 야간 6개월 과정, 단기과정 등 다양한 교육훈련 과정을 마련해 교육훈련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 등 산업트렌드에 맞고 서울에 산재한 기업체와 주요 구직자인 청년층의 수요를 반영한 전문기술인력 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올 해에도 ICT 서버보안, IoT융합프로그래밍, 웹표준코딩 등 IT관련 학과를 신규 개설했으며, 디저트 브런치, 비파괴검사, 헤어&뷰티 등 기업체와 청년들의 수요가 높은 학과들도 새로 개설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전기계측제어, 특수용접, 의료전자, 그린자동차정비 등 전문기술인력 중심 양성․배출

이번에 기술교육원을 수료하는 전문기술인력은 총 1,616명이며, 수료분야는 전기계측제어, 특수용접, 서버응용소프트웨어, 의료전자, 그린자동차정비, 외식조리, 공조냉동시스템 등 전문기술로 특화된 학과로 주간(1년)과정과 야간(6개월)과정입니다.

더 많은 시민들이 기술교육원의 교육훈련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맞고 산업 수요에 맞는 기술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