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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횡갱 및 확폭 터널굴착 관련 현장실정 검토 보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731 결재일자 2021. 1. 1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토목1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엄상민 최진규 01/19 최병훈 협조 주무관 노권호 주무관 서재원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 횡갱 및 확폭 터널굴착 관련 현장실정 검토 보고 2021. 1.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 횡갱 및 확폭 터널굴착 관련 현장실정 검토 보고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와 관련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로부터 횡갱 및 확폭터널A 암판정 결과(보강 및 패턴변경 시공)보고 건이 접수되어 이에 따른 검토결과임. ※ 동명감 진접1 제2021-006 호(2021. 1. 11.) 1 사업 개요 ○ 공 사 명 :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 ○ 위 치 : 남양주시 오남읍 양지리 ~ 진접읍 금곡리 일원 ○ 규 모 : 인입선 연장 5,556m, 차량기지 113m, 환기구 2개소 ○ 공사기간 : ‘18. 12. 31. ~ ‘24. 10. 29.(2차 : ‘20. 7. 1. ~ ‘21. 2. 28.) ○ 도 급 비 : 금94,963백만원(4차 : 4,900백만원) ○ 시 공 사 : ㈜KCC건설 ○ 감 리 사 : ㈜동명기술공단 외 4개사 2 건설관리사업단 보고 내용 【횡갱 및 확폭터널A 암판정】 ○ 횡갱 및 확폭터널A 굴착 중 암판정 결과 반영하여 횡갱-확폭터널A 접속부 보강 및 지보 패턴 변경 시공 횡갱-확폭터널A 접속부 11.06일 암판정 0km866 0km878 26m 60m 11.18일 암판정 0km840 38m 22m 확폭터널A 횡갱-확폭터널A 접속부 구간 확폭터널A 금회 암판정 구간 ○ 암판정 실시 현황 - 총괄 개요 구 분 암판정 일자 내 용 암판정 결과 비 고 위치(STA.) 당 초 변 경 증 감 1 ’20.10.26 횡갱-확폭터널A 접속부 보강 PH-1(CB1) PH-1(CB1) 격자지보 및 R/B 보강 0km001 2 ’20.11.06 패턴변경 PWA-3:60m (CB2) PWA-3:38m (CB2) PWA-2:22m (CB1) PWA-3(CB2):-22m PWA-2(CB1): 22m 0km866(시점방향) 0km878(종점방향) 3 ’20.11.18 패턴변경 PWA-2:26m (CB1) PWA-2:26m (CB1) 변경 없음 0km840(시점방향) ○ 주요 변경 현황 <횡갱-확폭터널A 접속부 구간> - 격자지보, 락볼트 등 보강공법 반영 구 분 연 장 당초 패턴 (최초 설계) 변경 패턴 (암판정 결과) 비 고 1 STA.0km001 PH-1(CB1) (RMR 60이하, Ⅲ~Ⅴ등급) PH-1(CB1) (RMR 60이하, Ⅲ~Ⅴ등급) ※ RMR(51) 접속부 보강 (격자지보 및 R/B 등) 접속부 - 당 초 격자지보 훠폴링 보강락볼트 횡갱-확폭터널A 접속부 측면도 횡갱-확폭터널A 접속부 단면도 ※ 접속부 : 확폭터널A 격자지보 수량 누락 - 변 경 : 접속부 보강(격자지보 및 R/B 등) 횡갱 확폭터널A 횡방향 종방향 횡갱-확폭터널A 접속부 측면도 횡갱-확폭터널A 접속부 단면도 ※ 시공 순서 ? 횡갱 굴착 → 1차 보강(횡단부 락볼트·격자지보 설치, 숏크리트 타설) → 1차 보강 제거(확폭터널 굴착부 격자지보 및 숏크리트 제거) → 확폭터널A 굴착 → 2차 보강 (종단부 락볼트·격자지보 설치, 숏크리트 타설) - 주요 수량 변경 공 종 명 규 격 단위 수 량 비 고 당 초 변 경 증 감 격자지보제작설치 PWA-3(종방향) 조 - 12 증)12 확폭 터널 락볼트 설치(L=4.0m) PWA-3(종방향) 개 72 106 증)34 강섬유숏크리트 PH-1(횡방향) ㎥ - 60 증)60 횡갱 무근콘크리트 깨기 숏크리트 ㎥ - 41 증)41 갱내버력운반, 폐기물상차 ㎥ - 49 증)11 격자지보제작설치 PH-1(횡방향) 조 - 11 증)38 락볼트 설치(L=4.0m) PH-1, 접속부 보강 개 16 54 증)38 훠폴링 설치 접속부 보강 개 19 - 감)19 폐기물처리비(콘크리트) 2.3ton/㎥(발주자처리) ton - 114.549 증)114.549 <확폭터널A 구간> - 발파패턴 변경 구 분 위 치 당초 패턴 (최초 설계) 변경 패턴 (금회 암판정 결과) 비 고 2-1 STA.0km866 PWA-3(CB2) (RMR 61이상, Ⅱ~Ⅰ등급) PWA-3(CB2) (RMR 61이상, Ⅱ~Ⅰ등급) 1) RMR(65) ※ 패턴 변경 없음 L=38m(시점방향) 2-2 STA.0km878 PWA-3(CB2) (RMR 61이상, Ⅱ~Ⅰ등급) PWA-2(CB1) (RMR 41~60, Ⅲ등급) 1) RMR(46) 2) CB2 → CB1 L=22m(종점방향) 3 STA.0km840 PWA-2(CB1) (RMR 41~60, Ⅲ등급) PWA-2(CB1) (RMR 41~60, Ⅲ등급) 1) RMR(54) ※ 패턴 변경 없음 L=26m(시점방향) - 주요 수량 변경 공 종 명 규 격 단위 수 량 비 고 당 초 변 경 증 감 전단면굴착 PWA-3(CB2) ㎥ 5,569 3,527 감)2,042 92.829㎥/m 반단면굴착(상,하반) PWA-2(CB1) ㎥ 2,439 4,502 증)2,063 93.817㎥/m 강섬유숏크리트 PWA-3 ㎥ 319 202 감)117 5.333㎥/m (T=80mm) 강섬유숏크리트 PWA-2 ㎥ 167 310 증)143 6.470㎥/m (T=120mm) 본선락볼트 설치 PWA-3(L=4.0m) 개 300 190 감)110 5.0개/m 본선락볼트 설치 PWA-2(L=4.0m) 개 201 372 증)171 7.75개/m 철근현장가공 및 조립 매우복잡 ton 105.938 111.083 증)5.145 레미콘(관급자재) 18Mpa ㎥ 99 100 중)1 폐기물처리비(콘크리트) 2.3ton/㎥(발주자처리) ton 133.777 140.861 증)7.084 【확폭터널A 낙반 주변 보강】 ○ 지보패턴 등 보강 시공 평 면 도 변경 요청 구간(13.5m) - 패턴 변경 현황도 구 분 당 초 (PWA-2) 변 경 (PWA-2-1) 비 고 단면도 굴착방법 상·하분할 굴착 상·하분할 굴착 굴진장(m) 2.0 / 2.0 1.5 / 1.5 굴진장 축소 숏크리트(mm) (1차/2차) 120 (80 /40) 200 (100 / 100) 숏크리트 두께 변경 락볼트 L=4.0m(전영역) L=4.0m(전영역) 격자지보 - LG-70×20×30 격자지보 추가 보조공법 훠폴링(L=4.0m, θ=120˚) 훠폴링(L=4.0m, θ=120˚) - 주요 수량 변경 공 종 명 규 격 단위 수 량 비 고 당 초 변 경 증 감 반단면굴착(상,하반) PWA-2(CB1) ㎥ 1,267 - 감)1,267 93.817㎥/m 반단면굴착(상,하반) PWA-2-1(CB1) ㎥ - 1,292 증)1,292 95.806㎥/m 강섬유숏크리트 PWA-2(CB1) PWA-2-1(CB1) ㎥ 86 117 증)31 6.470㎥/m 8.760㎥/m 격자지보제작설치 LG-70×20×30 조 - 9 증)9 락볼트 설치 D25×4.0m 개 105 139 증)34 훠폴링 설치 D38×4.0m 개 351 243 감)108 폐기물처리비(콘크리트) 2.3ton/㎥(발주자처리) ton 24.033 32.759 증)8,726 ○ 공사비 변경 현황 (단위:천원) 구 분 공 종 공 사 비 비 고 당 초 변 경 증 감 토목 확폭터널A 접속부 보강 5,508 32,658 증)27,150 확폭터널A 패턴변경 670,689 666,554 감)4,135 확폭터널A 낙반 주변 보강 127,396 148,923 증)21,527 직접공사비 계 803,593 848,135 증)44,542 제 경 비 266,407 279,865 증)13,458 도 급 액 계 1,070,000 1,128,000 증)58,000 관급자재비(레미콘) 119,168 119,230 증)62 폐기물처리비(폐콘크리트) 4,954 9,781 증)4,827 총 공 사 비 1,194,122 1,257,011 증)62,889 ○ 건설사업관리단 보고내용 - 횡갱-확폭터널A 접속부 보강 및 확폭터널A 지보패턴 변경 시공에 따른 공사비(증62,889천원)에 대해서는 추후 설계변경 시 정산 반영함이 적정한 것으로 판단됨. 5 조치 의견 ○ 상기 건설사업관리단 보고내용과 같이 횡갱-확폭터널A 접속부 보강 및 확폭터널A 지보패턴 변경 시공에 따른 공사비에 대해 추후 설계변경 자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반영토록하고 공사관리에 철저를 기하고자함. - 공사비 : 증)62,889천원 (도급비 : 증)58,000천원, 관급자재비 : 증)62천원, 폐기물처리비 : 증)4,827천원) 붙 임 :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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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명감 진접1 제2021-006호 진접1공구 확폭터널a 패턴변경 실정보고(1).hwpx

    비공개 문서

  • 붙임자료1) 관리단 검토의견서(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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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자료2) 시공사 실정보고 서류1식.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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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횡갱 및 확폭 터널굴착 관련 현장실정 검토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731 생산일자 2021-01-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엄상민 (772-7214) 관리번호 D0000041725110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진접선1공구공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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