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2공구(차량기지) 건설공사 진입도로 기존 시설물 철거(Asp포장, 맨홀)에 따른 검토 보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3548 결재일자 2020. 12. 1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토목2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임경태 임병길 12/17 최병훈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2공구(차량기지) 건설공사 진입도로 기존 시설물 철거(Asp포장, 맨홀)에 따른 검토 보고 2020. 12.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2공구(차량기지) 건설공사』 진입도로 기존 시설물 철거(Asp포장, 맨홀)에 따른 검토 보고 차량기지 진입도로 개설시 기존 마을도로(현황도로) 일부를 매입하여 철거 하고 잔여 현황도로에 기존 오수관(D150)을 이용토록 설계되어 있으나, 기존 오수관로를 신설도로에 연결토록 민원이 제기된 것에 대한 현장 실정보고가 있어 검토 보고 드림. ※ 서현감 차량기지2공구 2020-707호(2020.12.08.) 1 공 사 현 황 ○ 공사위치 : 경기도 진접읍 금곡리 일원,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 규 모 : 진접차량기지 신설 및 창동차량기지 철거 - 진접차량기지 : 차량기지 197,400㎡, 건축물 14개동, 진입도로 1.14㎞ - 창동차량기지 : 차량기지 179,578㎡, 건축물 28개동, 입출고서 887m ○ 공사기간 : 2018.12.31. ~ 2026.02.26. ○ 총사업비 : 108,945백만원 (제2차 2,180백만원) ○ 도 급 자 : 현대엔지니어링(주)외 1 / 사업관리단 : ㈜서현기술단외 4 2 감리단 보고내용 ○ 당초 설계 현황 - 차량기지 진입도로 우측에 위치한 기존 마을도로는 진입부(A=125㎡) 일부를 재설치하고 잔여 구간은 존치토록 설계되어 있음 - 민원인 소유의 사유지에 현황도로가 개설되어 사용 되었으나 신규 진입도로가 개설되면 기존도로는 사용이 불필요하므로 사유지의 활용을 위해 기존 도로시설물(포장,맨홀,관로) 철거요청 민원 제기 ○ 도로 시설물 일부철거 및 복구물량 검토 - 기존 포장 아스콘 철거(300㎡) 및 맨홀 철거(1호,6개) - 오수관(D150) 25m 신설 ? 진입도로 기층포장 철거 및 복구 물량 : A=15.4㎡ - 차량기지 진입도로에서 기존마을도로와 연결구간(A=125㎡)은 포장공사가 불필요하므로 공사 물량에서 제외 필요. ※ 차량기지 진입도로 시공현황 : 2020. 9. 18(금) 기층포장 완료 상태 ? 당초 설계 현황( 진입도로 설치, 기존도로 시설물 존치) 기존오수관로 및 맨홀 민원부지 기존도로 위치 ? 변경 계획 현황〔기존 도로 시설물 철거(포장, 맨홀), 오수관 설치〕 “A” 기층포장 철거 및 복구 : 15.4㎡ 민원부지 #1 #2 #3 #4 #5 #6 기존맨홀 철거 : 6개 포장 삭제 : A=125㎡ “A” ? 오수관 연경 단면도(상세“A”) ○ 주요 공사물량 변경 현황 구 분 철거 및 복구 물량 비 고 개 요 물 량 철거 진입도로 아스콘(#467) 15.4㎡ 1.5㎥ T=10㎝ 기존 현황도로 아스콘 300㎡ 45.0㎥ T=15㎝ 기존 맨홀(1호) 6개 7.1㎥ 신설 및 삭제 오수연결관 설치 (기존맨홀~신설맨홀) (D150, PE이중벽관) 25.0m 신설 진입도로 포장 복구 기층(#467) 15.4㎡ 복구 사유지 포장 삭제 표층(#467),기층(#467) 125㎡ 물량삭제 ○ 주요 공사비 증?감 내용 (단위 : 천원) 구 분 당 초 변 경 증 ? 감 비 고 수량 금 액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직접공사비 98,939 99,915 976 오수관로부설 - - 25m 1,248 25m 1,248 포장복구 - - 15.4㎥ 136 15.4㎡ 136 아스콘포장 삭제 8,320㎡ 98,939 8,195 97,630 125㎡ 1,309 철근콘크리트깨기 - - 7.1㎥ 224 7.1㎥ 224 아스팔트포장깨기 - - 46.5㎥ 491 46.5㎥ 491 폐기물상차 - - 126톤 186 126톤 186 간접공사비(약30%) 19,370 19,816 446 공급가액 118,309 119,731 1,422 부가가치세 0 0 0 영세율 도급비 118,309 119,731 1,422 관급자재비(아스콘) 158,075 155,907 2,168 부가세 포함 폐기물처리비 2,649 2,649 부가세 포함 총공사비 276,384 278,287 1,903 ※ 단가적용 - 신규단가(협의율89.294% 적용) : PE이중벽관(D150) 접합및부설, - 실적단가(표준시장단가 2020년 하반기 적용 : 포장절단 - 계약 단가 : 그 외 공종 3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 ○ 민원인이 요구한 사항에서 사유지 활용을 위해서는 기존도로 지표부의 아스콘포장과 노출 맨홀은 철거하는 것이 적정하며, 민원처리로 인해 차량기지 진입도로와 철거되는 기존도로 접속부 포장물량은 시공물량에서 제외조치 ○ 기존도로 시설물 철거 및 신설 오수관 연결(D150, 연장 25m)에 따른 공사물량은 실측치를 반영 하였으며, 증액된 공사비는 설계변경시 반영 함이 적정함. 4 조 치 계 획 ○ 상기 보고내용과 기존 시설물 철거 관련 건설사업관리단의 실정보고가 적정하다고 판단되어 승인코자 하며 ○ 추후 설계변경시 정산 반영하여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붙임 1.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서 1부. 2. 시공사 공문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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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처리(기존도로시설물 철거요청)에 따른 실정보고 승인요청(공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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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에 따른 폐기물처리(검토의견서).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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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공사 공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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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역서 및 수량산출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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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2공구(차량기지) 건설공사 진입도로 기존 시설물 철거(Asp포장, 맨홀)에 따른 검토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3548 생산일자 2020-12-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임경태 (772-7221) 관리번호 D0000041508086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진접선2공구공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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