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7월 고객지원시스템 운영현황 보고

문서번호 전산정보과-8381 결재일자 2020.8.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최선정 신경숙 전결 08/05 代박재희 협조 주무관 이은진 - 2020년 7월 - 고객지원시스템 운영현황 보고 2020. 8. - 2020년 7월 - 고객지원시스템 운영현황 보고 고객지원시스템 민원에 대한 접수, 처리 및 진행에 대한 통계와 7월분 주요 운영현황을 보고드림 1 운영현황(2020.7.31.기준) ?? 민원처리 현황 - 신청건수: - 120다산콜센터의 처리건수: 단위: 건 구 분 2020년 7월 (근무일: 23일) 2020년 6월 (근무일: 22일) 2019년 7월 (근무일: 23일) 비고 (2020년 월평균) 총 신청건수 50,823 49,147 48,648 48,201 ?? 사업소별 민원처리 건수 - 처리건수: 단위: 건 구 분 수전집계(상수도) (2020.6.30.기준) 접수 비고 (전년대비) 2020년 7월 누계 2019년 7월 합계 중부 서부 동부 북부 강서 남부 강남 강동 ?? 민원종류별 처리건수(사업소) 단위:건 민원명 접수(A) 처리(B) 진행(A-B) 기한초과 당월 누계 당월 누계 당월 누계 당월 누계 사업소처리 민원 급수공사민원 14 종 급수공사 788 5,291 284 4,373 504 918 2 10 계량기교체 215 2,109 212 2,106 3 3 0 1 계량기이설 50 306 43 299 7 7 0 1 급수불편해소 1,475 8,895 1,469 8,889 6 6 5 20 옥내누수진단 1,449 8,406 1,435 8,392 14 14 0 2 옥외누수신고 1,194 7,886 1,179 7,871 15 15 1 5 수질검사신청 1,336 3,100 1,289 3,053 47 47 0 2 굴착복구공사 7 43 7 43 0 0 0 5 돌발사고피해배상 2 10 2 10 0 0 0 0 상수도관이설 10 82 6 73 4 9 0 0 직결급수 2 6 2 6 0 0 0 0 옥내급수관상담 533 4,931 522 4,920 11 11 0 1 옥내급수관공사비지원신청 345 2,336 345 2,336 0 0 0 0 옥내급수관공사비지급요청 341 2,259 291 2,209 50 50 0 5 요금민원 26종 상하수도누수요금적용신청 2,429 15,498 2,425 15,494 4 4 0 0 급수업종변경신고 3 25 3 25 0 0 0 0 소유자(사용자)명의변경신고 9,228 63,678 9,228 63,678 0 0 0 0 급수설비폐지신청 1,429 10,503 1,317 10,389 112 114 0 0 급수중지신고 232 1,310 230 1,308 2 2 0 0 급수중지해제신고 125 667 125 667 0 0 1 2 정수처분해제신청 45 202 45 202 0 0 0 0 수도계량기검정시험신청 128 925 56 853 72 72 0 2 과오납금반환청구 13 640 12 639 1 1 0 0 사설소화전연습사용신청 0 0 0 0 0 0 0 0 세대분할신고(가정용주택) 187 1,420 187 1,420 0 0 0 0 세대분할신고(기숙사..) 1 4 1 4 0 0 0 0 세대분할신고(주거점포겸용) 218 1,544 215 1,541 3 3 0 0 세대분할신고(고시원) 2 15 2 15 0 0 0 0 신구소유자(사용자)분리신고 0 43 0 43 0 0 0 0 자동납부신규/변경/해지 11,500 84,650 11,500 84,650 0 0 0 0 검침일안내서비스신청 20 208 20 208 0 0 0 0 수도요금청구지주소변경 418 2,804 418 2,804 0 0 0 0 전자고지신규/변경/해지 2,572 16,638 2,572 16,638 0 0 0 0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14 84 13 83 1 1 0 0 시각장애인수도요금안내 0 1 0 1 0 0 0 0 자가검침신청/변경/해지 331 2,639 330 2,638 1 1 1 2 수도요금바로알림서비스 1,667 11,979 1,667 11,979 0 0 0 0 고지서재발급 237 1,806 237 1,806 0 0 0 0 공공문자알림서비스 6 42 6 42 0 0 0 0 수도요금납부증명 144 864 144 864 0 0 1 1 공사용역물품실적증명 0 5 0 5 0 0 0 0 호소성민원 25 117 24 116 1 1 0 1 ?? 120다산콜센터민원처리건수 - 처리건수 : 전월대비 전년대비 - 단위:건 민원명 2020년7월 2019년7월 비고 (전년대비) 처리 누계 처리 합계 처 리 민 원 즉 시 처 리 민 원 8종 자동납부신규/변경/해지 5,086 31,422 6,139 -1,053 소유자(사용자)명의변경신고 4,620 27,391 5,097 -477 수도요금바로알림서비스 1,019 6,161 863 156 수도요금청구지주소변경 69 516 95 -26 검침일안내서비스신청 6 32 1 5 공공문자알림서비스 0 0 0 시각장애인요금안내서비스 0 0 0 전자고지신규/변경/해지 1,302 7,913 1,436 -134 ?? 신청별접수현황 - 직원신청 전년대비 단위:건 구분 직원신청 시민신청 합계 2020년7월 3,356 47,467 50,823 2019년7월 4,882 43,766 48,648 ?? 신청방법별 접수현황 - 전년 대비 하였고, - 기존에 인터넷으로 분류하던 항목을 인터넷과 모바일로구분 하여 카운트하여모바일의 접수건수가 급등함 단위:건 신청방법 2020년7월 2019년7월 접수 비고 (전년대비) 접수 누계 합계 49,147 50,823 42,480 6,667 전화 32,944 223,684 27,926 5,018 다산콜센터 14,212 85,698 16,319 -2,107 인터넷 1,889 20,973 3,008 -1119 FAX 495 3,533 795 -300 방문 134 981 479 -345 동주민센터 94 730 106 -12 모바일 1,048 1,755 9 1039 타기관 3 21 3 0 우편 1 11 3 -2 G4C 3 20 - 3 2 추진내용(2020.7.31.기준) ?? 추진기간:2020.7.1.~7.31.(1개월간) ○ 수정 및 적용완료 - 급수중지해제신고 민원일괄신청 ? 급수중지해제 민원의 일괄신청 메뉴 추가하여 신청가능한 민원 일괄신청기능 추가 ?일괄신청 결과 표출 및 민원처리내역 버튼 제공 - 자동납부 SMS템플릿 변경 : 자동납부 신청시 발송되는 SMS내용중 사용자 옆에 (신청인:신청인명)추가 - 수도요금납부증명 오류 수정 : 민원접수하여 처리중 화면의 담당자 재지정시 민원사라지는 오류 수정 - 접수증 출력 : 화면에만 표출되고 출력은되지 않았던 기능을 민원신청 하단에서 접수증 출력 기능 활성화 - 옥내누수진단 항목 추가 : 현장조사 단계의 처리결과 중 건물외부인 경우 입력할 수 있는 항목 추가(처리결과가 누수있음, 건물내부 일 경우 기타 입력창에 출력 및 저장 기능 구현) 붙임 통계정보(월보)1부.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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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고객지원시스템 운영현황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8381 생산일자 2020-08-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선정 (02-3146-1572) 관리번호 D0000040534606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상수도운영업무시스템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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