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몽골“나담축제”활용, 서울 도시마케팅 추진을 위한 공무국외여행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282 결재일자 2019.6.1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김란희 박옥산 김동경 06/13 유연식 몽골“나담축제”활용, 서울 도시마케팅 추진을 위한 공무국외여행계획 2019. 6.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몽골“나담축제”활용, 서울 도시마케팅 추진을 위한 공무국외여행계획 서울-울란바토르 자매결연 25주년을 기념하여 몽골 최대 축제인 ‘나담축제’ 및 ‘서울의 거리’를 활용, 서울을 알리는 프로모션을 추진함으로써 도시선호도 제고 및 교류증진을 촉진하고자 함 여행목적 ○ 서울-울란바토르 자매결연 25주년 기념, 도시외교 차원에서 우호교류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모션 행사로 기획 ○ 몽골 최대 축제인 나담축제와 서울시와의 친분을 상징하는 서울의 거리를 활용, 서울의 긍정적 이미지를 몽골 시민에게 감동적으로 전파 - 나담축제 전야제 장소인 수흐바타르 광장 내 운집 예정인 약 4만명의 몽골시민을 대상으로 서울 드론쇼 추진, 서울과 울란바토르의 우정을 표현하는 나담축제 응원메시지 및 서울을 알리는 SEOUL 홍보메시지 노출 - 나담축제 전야제 및 개막식 등 현장 및 방송, 인터넷 등을 통한 I·SEOUL·U 송출 - 서울의 거리를 활용하여 서울홍보무대 운영, 서울-울란바토르 친선 공연 개최 - 포토월 운영 및 이를 활용한 SNS 등 온라인 이벤트 추진 - 몽골 및 국내 언론매체 보도자료 배포 여 행 국 몽골 방문기관 울란바토르 시청, 나담축제 조직위원회, 한국어 학당 등 1. 여행개요 일 자 출발지 도착지 세 부 일 정 다. 주요 활동 (1) 울란바토르시 수흐바타르 광장에서 서울홍보 프로모션 진행 - 수흐바타르 광장 집객수(예상) : 4만명 <수흐바라르 광장, 전야제 모습> (2) 서울 프로모션 추진 : 드론쇼 - 4만명 현장 집객 몽골인 및 방송, 유투브 등을 통한 서울 드론쇼 확산 · 나담축제 개최에 대한 축하메시지 전달 · 서울-울란바토르 우정 및 서울홍보 메시지 연출 (3) 몽골 나담축제 개막식을 통한 I·SEOUL·U 송출 유도 - 몽골 대통령 참가, 몽골 방송 생중계 ※ 칼트마 바툴가(Khaltmaa Battulga) 2017선출, 몽골 국회 민주연합 대표, 삼보선수 출신 - I·SEOUL·U 티셔츠 및 모자 착복, 구즈 활용 홍보 <나담축제 개막식 모습> (4) 서울홍보부스 설치 및 운영 - “서울의거리”에 서울홍보부스 설치, 문화공연 등 다채로은 이벤트 개최 - 소셜 이벤트 존 운영 및 기념품 증정 - 서울홍보영상 송출 및 서울홍보 책자, 화보집 배포 - 소셜 이벤트 존 운영 및 기념품 증정 - 백월 등 각종 설치물에 I·SEOUL·U 노출 등 (5) Special Stage 무대 공연 - 커버댄스 대회 개최 : 커버댄스 인원 약 300명 이상 참가(예상) - 미디어퍼포먼스, 비트박스, 비보이 공연 - 서울-몽골 가수 친선 공연 등 (6) 서울 프로모션에 대한 언론홍보 및 디지털 확산 - 홍보활동 스케치영상 현장 제작 및 디지털 채널 확산 · 서울시 글로벌 SNS채널(10개) : 페이스북, 웨이보, 인스타그램 등 · 소셜 이벤트 몽골 참가자의 SNS채널 확산 유도 - 한국 및 몽골 언론매체 연계를 통한 보도자료 배포 · 몽골 현지 홍보활동에 대한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 몽골 주재 한국 언론 및 몽골 현지 언론매체를 통해 기사 송출 유도 3. 여행 효과 가. 도시외교 차원에서의 우호적 감정 및 교류 증진에 기여 ○ 서울-울란바토르 자매결연 25주년을 기념하여 몽골 나담축제 전야제에 드론쇼를 통해 양 도시간 우정 및 친선을 확인함으로써 상대방 도시에 대한 선호도 제고 나. IT 및 문화콘텐츠 등을 통한 친근하고 선진적 서울의 도시이미지 전파 ○ 서울홍보부스의 무대공연을 통한 커버댄스, 비보이 등의 한류문화를 직접 접하게 함으로써 최첨단의 서울의 도시 이미지 확산 ○ 유투브, SNS, TV 등 언론매체를 통해 서울의 매력 및 우수정책을 널리 전파하게 함으로써 서울에 대한 도시가치 제고 wrap container content _cs_foreigninfo 성명 총계(원) 항공료 (원) 체제비 체 재 비($) 구분 (등급) 소계(원) 소계($) 일 비 식 비 숙박비 합계 4,829,885 1,760,000 3,064,695 2,595 544 926 1,125 김동경 1,451,243 480,000 971,243 821 180 296 345 2호 가목 (라등급) 김란희 2,045,699 800,000 1,245,699 1,053 208 390 455 2호 나목 (라등급) 김형구 1,332,943 480,000 852,943 721 156 240 325 2호 나목 (라등급) 붙임 : 1. 몽골 대상 서울시 도시프로모션 추진 계획(방침서) 1부. 2. 여비지급명세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63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190612 [브랜드-5236] 서울-몽골 울란바토르 자매결연 25주년 기념서울시 도시 프로모션 추진 계획(배포용).hwp

    비공개 문서

  • 몽골 공무국외여행_여비지급명세서.xls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몽골“나담축제”활용, 서울 도시마케팅 추진을 위한 공무국외여행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282 생산일자 2019-06-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란희 (02) 2133-6188) 관리번호 D0000036955870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