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9 중앙차로 정류소 태양광 설치 계획변경

문서번호 버스정책과-12247 결재일자 2019.4.2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정류소관리팀장 버스정책과장 전희선 이상학 04/29 代이형규 ’19 중앙차로 정류소 태양광 설치 계획변경 2019. 4. 도시교통실 (버스정책과) 중앙차로 정류소 태양광 설치 계획변경 태양광설비와 BIT 연계시 전력량 절감 효과는 있으나 전기요금이 오히려 증가하는 상황이 파악되어 승차대 전력과 연계하는 방향으로 변경 추진하고자 함 ?? 추진근거 ? 2022년 태양의 도시, 서울(시장 방침 206호 ,’17.11.15.) ? 중앙버스정류소 상부공간 태양광 설치 계획(교통운영과-11938 ,’18.7.19.) ? ’19 중앙차로 정류소 태양광 설치 추진계획(버스정책과-9624 ,’19.4.8.) ?? 사업 변경 계획 ? 당초계획 - 승차대 전기요금 유지관리업체 부담, BIT 전기요금은 교통정보과 부담이므로 市 예산 절감을 위해 BIT에 단독으로 태양광 설비 연계 추진 ? 변경계획 : 태양광 에너지 활용방안 변경 - 승차대 전력과 태양광 설비를 연계하여 전력량 절감(전기요금 감소) ※ 송파대로 중앙차로정류소 2개소(상·하행, 승차대 4개) 전기요금 18만 2천원 정액제 계약 ? 변경사유 ① 승차대 전기요금 부담은 유지관리업체이지만 전기요금이 과다하고 정류소는 우리 시 시설물이므로 태양광 설비 연계를 통해 전력량, 전기요금 절감이 정류소 유지관리에 더 효과적일 것이라 판단 ② BIT 전기요금 계약이 대부분 정액제로 사용량보다 적게 납부하고 있어 승차대 전력에 태양광 전력 사용 - 동작대로 태양광 설비 미연계 BIT 284KW 정액제 계약 - 동작대로 태양광 설비 연계 BIT ’19.2월 전력량 141KW → 41KW(정량제) - 동작대로 태양광 설비 연계 BIT ’19.3월 전력량 171KW → 30KW(정량제) ? BIT 전기요금 284KW 정액제 약 11,000원, 40KW 정량제 약 23,000원으로 전력량은 감소하였으나 전기요금 증가 ? 소요예산 - 68백만원 = 2개소 × 34백만원(BIPV, 분전반 정류소 1개소당 설치비용) ?? 향후계획 ? 2019.4. : 태양광 조달청 구매 요청(발주) ? 2019.5~6 : 송파대로 중앙차로 정류소 2개소 설치(착공) ? 2019.7. : 준공 및 모니터링 실시 ? 2019.~2022. : 연차별 단계적 설치 검토(타당성 분석) 붙임 ’19 중앙차로 정류소 태양광 설치 추진계획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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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중앙차로 정류소 태양광 설치 계획변경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버스정책과
문서번호 버스정책과-12247 생산일자 2019-04-29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전희선 (02-2133-2294) 관리번호 D0000036135705
분류정보 교통 > 대중교통 > 대중교통시설관리 > 교통편익시설설치및관리 > 가로변정류소설치및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