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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IC교대 뒷채움 재질변경 및 중앙부 날개벽 형식변경 현황보고 (남부순환로<개봉1동사거리 주변>평탄화공사)

문서번호 토목부-6863 결재일자 2019.4.2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광역도로과장 토목부장 이한규 박일연 04/22 김영수 오류IC교대 뒷채움 재질변경 및 중앙부 날개벽 형식변경 현황보고 (남부순환로<개봉1동사거리 주변>평탄화공사) 2019. 4. 도시기반시설본부 (토 목 부) 오류IC교 교대 뒷채움 재질변경 및 중앙부 날개벽 형식변경 현황보고 (남부순환로<개봉1동사거리 주변>평탄화) 오류IC교 교대 뒷채움 재질변경 및 교대 중앙부 날개벽 형식변경과 교량 지간장 상이에 따른 신·구교대 이격부 처리방안에 대한 검토 보고드림. 사업개요 ○ 공 사 명 : 남부순환로(개봉1동사거리 주변) 평탄화공사 ○ 위 치 : 남부순환로 매봉초등학교 ~ 오류 IC간 ○ 규 모 : 폭 30m(6차로), 연장 L=1.1km ○ 총사업비 : 31,000백만원 - 공사비 26,798백만원, 감리비 2,152백만원, 보상비 1,000백만원, 설계비 1,050백만원 ○ 시공사 / 감리사 : (주)삼일기업공사 / (주)동일기술공사 검 토 ○ 오류IC교 교대뒷채움 재질변경 - 당초 물량내역서 뒷채움재(토사)를 설계도서 상이로 인해 공사시방서(골재)에 맞게 물량내역서를 조정 필요 구분 설 계 도 서 국토부 기준 현 장 적 용 설계 도면 공사 시방서 공사 설명서 물량 내역서 표준 시방서 국도 설계기준 적용 현황 미표기 골재 미표기 토사 골재 골재 골재 ○ 오류IC교 중앙부 교통잔존시설물(가드레일 등) 설치로 인한 RC날개벽 설치공간 부족에 따른 블록식 보강토 옹벽시공으로 변경 - 교대 신설지역 굴착에 따른 차량 추락방지 교통안전시설(가드레일 등) 설치와 가시설 위치 확보를 위해 굴착 지점을 내측으로 44cm~36cm 이동시켜 흙막이와 날개벽 연직 시공기준면 사이의 공간이 축소되어 사당방향 날개벽현장타설 어려움(공간부족)이 있어 블록식 보강토 옹벽으로 변경 구 분 당 초 변 경 단 면 형 식: RC옹벽 형 식: 보강토옹벽 ○ 신·구교대 이격부 처리방안 - 오류IC교 신·구교대 교량 지간장 차이로 이격부로 인한 간격이 발생하여 PP마대 쌓기 후 띠장은 절단 후 사장 처리 구 분 당 초 변 경 단 면 주요 변경 내용 구 분 당 초 변 경 증·감 비고 1. 오류IC교 교대뒷채움 재질변경 되메우기 및 다짐 (토사→골재) 뒷채움 (토사→골재) 순환골재 (현장도착도) 골 재 (40mm이하) 사토운반 (토사) 14,303 m3 3,695 m3 - - 12,809 m3 3,463 m3 1,118 m3 3,355 m3 3,848 m3 감) 1,494 m3 감) 232 m3 증) 1,118 m3 증) 3,355 m3 증) 3,848 m3 2. 오류IC교 중앙날개벽 형식변경 콘크리트타설 (25-27-15) 합판거푸집 (3회) 강관비계 (6개월) 철근가공조립 (복잡) 보강토블럭쌓기(강격자망) 1,091 m3 1,508 m2 1,020 m2 198 ton - 1,063 m3 1,323 m2 866 m2 184 ton 68 m2 감) 28 m3 감) 185 m2 감) 154 m2 감) 14ton 증) 68 m2 3. 신·구교대 이격부 처리방안 PP마대 쌓기 및 헐기(중앙부가시설) 가시설 사장 (띠장 7m3단) - - 58 m2 1 식 증) 58 m2 증) 1 식 원설계사 및 기술지원 감리원 검토의견 검토자 관련문서 건 명 검 토 의 견 설계자 경원(엔) 19-22호 (19.1.25) 뒷채움 - 교대의 뒷채움 재료는 국도건설공사 실무요령(2013) 및 공사시방서에 따르면 보조기층재료(SB-1)과 동등한 품질기준을 따라야 합니다. 경원(엔) 18-252호 (18.11.06) 중앙부 날개벽 - 신설교대 예정위치 굴착에 따른 차량 추락방지 교통안전시설(가드레일 등) 설치를 위해 가시설 선형을 설계대비 44cm~36cm가량 굴착공 내측으로 이동시킨 것으로 보여짐. - 블록식 보강토옹벽으로의 대체안은 현재 시공여건에서 타당한 방안 중 하나라고 판단됨. 토질 분야 기술 지원 기술자 동일감리 19-036호 (19.01.31) 뒷채움 - 오류IC교 교대 접속슬래브의 평탄성과 관련, 뒷채움의 재료를 토사에서 골재로 변경하기 위한 관련자료를 검토결과 접속슬래브의 평탄성 유지를 위한 재질변경은 적정하다고 판단됨. 동일감리 19-081호 (19.03.15) 중앙부 날개벽 - 중앙부 교대 날개벽 구조물 형식변경 및 뒷채움재료 재질변경관련 검토결과 보강토 옹벽 보강재는 뒤채움 재료로 골재를 적용하여도 보강재의 손상이 발생되지 않는 강재 결자그리드가 적용되어 적정하다고 판단됨. - 보강토 옹벽 안정성 검토결과 발생안전율이 기준안전율 이상이므로 보강토 옹벽의 설계도 적정하다고 판단됨. 개략 공사비 증·감 (단위 : 원) 구 분 금 액 비고 당 초 변 경 증 · 감 1. 교대 뒷채움 재질변경 88,232,069 182,436,246 증) 94,204,177 2. 중앙날개벽 형식변경 168,154,277 177,446,358 증) 9,292,081 3. 신구교대이격부처리 - 2,207,538 증) 2,207,538 직접공사비 256,386,346 362,090,142 증) 105,703,796 제경비 121,282,745 139,600,767 증) 18,318,022 공급가액 377,669,091 501,690,909 증) 124,021,818 부가가치세 37,766,909 50,169,091 증) 12,402,182 공 사 비 415,436,000 551,860,000 증) 136,424,000 관급자재비 230,731,000 219,880,000 감) -10,851,000 개략공사비 646,167,000 771,740,000 증) 125,573,000 감리 검토의견 ○ 오류IC교 교대 뒷채움재 공사시방서 반영 및 중앙부 날개벽 형식변경, 신구교대 이격부 처리방안에 대하여 검토한 결과 타당하다고 판단됨. 조치의견 ○ 오류IC교 교대 뒷채움재 변경 및 교대 중앙부 날개벽 형식변경, 신·구교대 이격부 처리 반영을 위하여 감리단 검토의견과 같이 조치하고자 하며. ○ 증액되는 개략공사비 125,573천원에 대하여는 지역주민 민원등 공사의 시급성을 감안하여 변경공법으로 우선 시공하고자 하며, 추후 상세공사비를 확정하여 실정보고 예정임. 붙임 : 1) 감리 검토의견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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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IC교대 뒷채움 재질변경 및 중앙부 날개벽 형식변경 현황보고 (남부순환로<개봉1동사거리 주변>평탄화공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시설국 토목부
문서번호 토목부-6863 생산일자 2019-04-2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이한규 (02-3708-2556) 관리번호 D0000036074893
분류정보 교통 > 도로시설물관리 > 도로시설물유지보수 > 도로토목공사관리 > 도로개설및확장공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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