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시내버스 승하차 점검 결과 통보(3주차)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시내버스 승하차 점검 결과 통보(3주차) 1. 서울시 버스정책과-7174(2019.3.15.)호와 관련입니다. 2.「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위한 시내버스 이용환경 개선계획」시행에 따라 기 통보한 바와 같이 시범적으로 탑승예약 서비스 체계와 장애인의 실제 저상버스 승하차 체험을 통한 2~3주차 점검(’19.3.21/3.25)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가. 점검결과 - ○○운수회사 배차실 직원 미상주(사유서 제출) (사례) 20:00~21:00 예약전화 수차례 전화 받지 않음(예약 미접수) - ○○운수회사 버스기사 교통약자 탑승 응대요령 미실시 (사례) 저상버스 탑승 후 교통약자석 의자접기, 양보 유도 등 응대 미흡 나. 조 치 - 점검 결과 대부분의 회사가 서비스 대처 능력이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나 몇몇 회사는 아직 부족한것으로 보임. 특히 낮시간에 비해 야간 20:00 이후에는 일부 운수회사 배차실이 전화를 받지 않아 예약접수 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 바, 해당 운수회사는 전화 미수화 사유 제출 - 또한 예약전화가 없어도 버스기사는 장애인이 손을 흔들어 탑승의사를 표시할 경우 승차여부를 확인 후, 출발하는 등 그냥 지나치는 사례가 없도록 하고, 앞선 차량이 장애인 탑승 중에는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양보하고 기다려주시기 바람. 3. 4.1.(월) 전면 서비스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각 운수회사는 적극 협조 부탁드리며, 네이버 지도앱 전화번호 수정사항 반영은 3.28.(목)에 완료될 예정이며 운수회사 종사자 교육 결과, 시범 운영 결과를 현재까지 제출하지 않은 회사는 3.27.(수)까지 조합을 통해 반드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경성여객 등 65개 운수회사 주무관 전희선 정류소관리팀장 이상학 버스정책과장 03/26 오희선 협조자 시행 버스정책과-8396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7층 버스정책과 / 전화 02-2133-2294 /전송 02-2133-1049 / jeon1891@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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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시내버스 승하차 점검 결과 통보(3주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버스정책과
문서번호 버스정책과-8396 생산일자 2019-03-2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전희선 (02-2133-2294) 관리번호 D000003587546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