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 서울대공원 옥외전광판 홍보계획

문서번호 전략기획실-513 결재일자 2018.2.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략기획실장 서울대공원장 양우정 유연호 02/01 송천헌 협 조 관리부장 심상원 총무과장 이행용 2018 서울대공원 옥외전광판 홍보계획 2018년. 1월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온·오프라인 브랜드 홍보 서울대공원 옥외전광판 홍보 계획 서울대공원의 다양한 이미지와 이슈 등을 유동인구가 많은 곳의 옥외 전광판을 활용 송출하여 효과적으로 시민에게 전달하고 공원 홍보에 이바지하고자 함. 1 현황 및 문제점 ?? 현재 서울대공원 홍보는 보도자료, 홈페이지,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 타그램, 카카오스토리)에서만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 홍보 효과 낮음 ?? 관람객이 직접 사이트에 방문해야만 정보 습득 ?? 고객에 선접근 할 수 있는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가 필요함 ?? 관람객 감소 추세를 대비하는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공원 홍보 필요 2 사업 개요 ?? 광고매체 : 옥외 전광판 ?? 광고분량 : 1회 20초 , 1일 100회 이상 ?? 송출기간 : ’18. 3월 초 ~ 11월 말 ?? 광고 집행 방법 : 한국언론진흥재단 광고 대행 - 근거 : 정부광고 시행에 관한 규정(국무총리훈령 제541호, 2009.10.6.) ?정부광고 시행에 관한 규정(국무총리훈령 제541호)’ 제5조는 정부기관 또는공공법인이 광고를 시행할 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에게 요청하도록 규정한다. 이에 따라 공공기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인 언론진흥재단을 통해 광고를 집행해야 한다. 3 추진 방향 ?? 서울대공원의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을 송출하여 선접근 홍보 ○ 메시지 도달율이 비용대비 효과가 우수한 옥외 전광판 활용 홍보 ※ 옥외 전광판 광고 인지율: 48.3% / 시보유 전광판은 배정받을 확률 5%미만 ?? 서울지역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과 명동의 옥외전광판 활용 ?? 대공원 이미지 상시 전파 및 행사의 효과적 전달로 관람객 획득 ?? 대공원의 달라진 모습 및 메시지를 담아 적극적으로 노출 4 세부 추진 계획 ?? 서울지역 2개 거점에 영상 송출 ○ 강남역 우신빌딩 옥상 전광판 (10.5m×6.5) 명동역 충무빌딩 옥상 전광판 (11.6m×7.5) - 1회 20초, 1일 100회 이상 노출 (2개소) - 운영시간 : 06 ~ 24시 - 1일 평균 노출인구 ? 1개소당 150,000명, ? 광고당 4,860명 ?? 효과적 콘텐츠로 탄력적인 운영 ○ 기본 월 2회 콘텐츠 송출 - 행사가 있을시 선홍보, 비수기 대공원 이미지 영상 송출로 상시 홍보 ○ 성수기 출?퇴근 시간 중심 집중 운영 및 비수기 이미지 지속홍보 - 성수기 (4.5,7,8,9,10) ?? 서울대공원 이미지 및 이슈와 행사로 영상 콘텐츠 구성 ○ 대공원이미지 영상 홍보 - 대공원의 아름다운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이미지 영상 - 토종동물지구 등 개선된 시설과 풍경 ○ 계절별 이슈와 행사 및 이벤트 안내 - 축제 홍보 ?4월 벚꽃축제, 어린이날,추석,가을축제,둘레길 개방 등 - SNS 이벤트 , 홈페이지 이벤트 등 서울대공원 소통채널 홍보 ○ 동물들의 이색적인 모습 등 흥미를 끄는 영상 - 동물원의 다양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가족단위 유동인구에 홍보 ○ 동물복지를 위한 대공원의 활동 등 긍정기능 홍보 행사 및 이벤트 홍보 관람객의 흥미유발 동물 영상과 대공원 이미지 ?? 영상 송출 계획 (3~5월) ○ 3월 ? 서울대공원의 봄 관련 영상 - 벚꽃축제(기존영상 편집) 홍보 영상 ○ 4월 - 벚꽃축제 영상(기존영상)과 대공원 전체 전경 - 동물원 생태설명회 안내와 봄맞이 동물 영상 ○ 5월 - 어린이날 및 동물원 아기동물 영상 ? 장미원 축제 영상 5 사업효과 ?? 오프라인 홍보 확대 ○ 대공원 이슈 및 정보를 빠르게 노출하여 입장객 확대 ○ 동물원 뉴스, 축제, 행사, 이벤트 등 공원의 다양한 프로그램 직접 영상 송출로 홍보 효과 극대화 ?? 동일한 메시지와 로고의 지속적 노출로 대공원 브랜드 가치 향상 ?? 광고를 통한 고객 선접근으로 관람객 유입 효과 획득 ?? 개선된 대공원의 모습과 동물복지를 위한 노력을 더 많은 시민에게 전달 6 행정 사항 ?? 추진 일정 ○ 한국언론진흥재단에 광고 의뢰 : ’17. 2월 - 송출계획 협의 및 집행 의뢰 ○ 각 광고매체별 광고시간 구입(한국언론진흥재단) : ’16. 2월 - 광고 시작 시점에 맞춰 구입 ○ 광고 송출 : ’16. 3월~11월 말 (2개소 각 5/6개월, 총11개월) ○ 광고 송출 검수 및 광고비 월별 지출 : ’16. 4~11월 ?? 소요예산 : 100,000천원 ○ 예산산출내역 : 8,800천원(송출비) × 총 11개월 (강남역 6개월 + 명동 5개월) 3,500천원 (영상 편집 제작비) ○ 예산과목 : 공원이용 시민만족도향상, 다양한 축제 및 볼거리 프로 그램운영, 공원홍보기능강화 사무관리비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8 서울대공원 옥외전광판 홍보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문서번호 전략기획실-513 생산일자 2018-02-01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양우정 관리번호 D000003272407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