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을 바꾸는 서울 10년 혁명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민원내용: 장애인콜택시 증차 건의장애인콜택시 이용하는데 2~... 안녕하십니까. 장애인콜택시 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장애인콜택시 배차 대기시간 지연으로 인해 이용이 어려운 점을 제기하시면서 차량 증차를 건의해주셨습니다. 먼저, 우리시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불편을 겪으셨던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우리시는 장애인콜택시 437대 및 비휠체어 장애인 전용 개인택시 50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급증하는 이용 수요(연간 125만건 이상)를 충족하기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어 이용 대기시간이 추가적으로 증가될 수밖에 없는 점 그리고 장애인콜택시 승객의 이용 일자별, 지역별, 시간대별 등의 복합적 사정에 따라서 이용 대기시간이 최소 15분에서 최대 2시간 이상 차이가 나는 점 널리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시에서는 귀하께서 제기하신 장애인콜택시 이용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서 배차시스템을 개선하여 운행 효율성 제고 및 비휠체어 장애인들이 이용 가능한 바우처 택시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다각적인 검토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귀하께서 건의하신 장애인콜택시 증차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시는 내년도 차량을 증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만, 현재 예산편성이 확정되지 않은 시기이므로, 증차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릴 수 없는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콜택시 운영에 있어서 지속적인 제도개선 등을 통해 승객의 편익을 추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보다 더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끝. 주무관 김경미 택시정보분석팀장 김성국 택시물류과장 11/12 지우선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37216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동) / 전화 02-2133-2346 /전송 02-2133-1050 / avocate@seoul.go.kr / 부분공개(6)
16513555
20210924172358
본청
택시물류과-37216
D0000034868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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