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시민카드 설문 이벤트 결과 보고

문서번호 자치행정과-14781 결재일자 2018.7.25.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서울시민카드팀장 자치행정과장 이대훈 임재선 07/25 유보화 협조 주무관 오정숙 서울시민카드 설문 이벤트 결과 보고 2018. 7. 행 정 국 (자치행정과) 서울시민카드 설문 이벤트 결과 보고 모바일 서울시민카드 활성화 및 확대를 위해 이용자 측면에서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 설문 이벤트 개요 ○ 기 간 : ’18. 6. 20. ~ 7. 4.(2주) ○ 참여매체 : 모바일 서울시민카드 앱 ○ 내 용 : 이용 현황, 추가 서비스 항목, 개선 ? 건의 사항 등 ○ 설문안내 서울시민카드 앱 설문 화면 서울시 홈페이지 설문 안내 모바일서울 설문 안내 ○ 응답자 : 구분 인원(명) 비율(%) 비고 성별 남 536 44.9 여 657 55.1 연령 19세 이하 10 0.8 20~29세 135 11.3 30~39세 366 30.7 40~49세 467 39.1 50~59세 158 13.2 60세 이상 57 4.8 ※ 설문기간 회원 가입 수 : ○ 응답자 추첨 및 경품 발송 - 대상 및 방법 : - 발송일 : - 경 품 : ?? 설문 응답 1차 결과 설문 응답 단순 통계 (담당자) ○ 응답자는 남 45%, 여 55% 로 여성 비율이 약간 높고 연령별로는 스마트폰 이용률이 높은 40세 이하가 82%를 차지함 ○ 시민카드 사용 시 만족 여부는 매우만족 27%, 만족 15%, 보통 52%, 불만족이 6%로 대체적으로 불편없이 사용함 (불만족 : 이용시설 부족 47%, 사용 불편 16%, 홍보미흡 9% 등) ○ 시민카드를 알게 된 경로는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54%, 홍보물 등을 통한 오프라인 45%로 온,오프라인이 비슷한 비율로 분포 ○ 이용빈도는 일주일(34%) 또는 한달(29%)에 한번이 전체 응답자 중 절반이 넘음 ○ 요구사항은 잘모르겠음 32%, 시설확대 8%, 할인쿠폰혜택 7% 등으로 나타남 ?? 설문 응답 2차 결과(컨설팅 의뢰) 전문 컨설턴트의 컨설팅을 통한 서울시민카드 성과 분석 (’18년 유지보수 과업) ○ 설문조사(연령, 성별, 이용시설 및 패턴, 만족도 등) 결과 종합 분석 ○ 담당 부서 인터뷰를 통한 서울시민카드 요구사항 분석 ○ 서울시민카드 만족도 향상을 위한 방안 모색 ○ 서울시민카드 문제점, 개선방안 및 발전방안 제시 ? 성과분석 결과를 통해 경미한 사항은 즉시 반영하고 프로그램 수정 및 신규 개발 건은 ’19년 사업에 반영 ※ 성과분석은 총 2회(상?하반기) 실시 ?? 향후일정 (컨설팅) ○ 시민카드 현황 및 설문조사 결과 분석 : ’18. 7. 23. ~ 8. 20. ○ 시민카드 담당 부서 인터뷰 : ’18. 8. 6. ~ 8. 10. ○ 최종 결과 제출 : ’18. 8. 31. 붙임 : 설문 항목 결과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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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민카드 설문 이벤트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행정국 자치행정과
문서번호 자치행정과-14781 생산일자 2018-07-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대훈 (02-2133-5849) 관리번호 D000003409593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자치 > 자치행정 > 서울시민카드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