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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ONE-STOP네트워크 2단계)- 시의회사무처「의회정보화 TF」2차 구성·운영 계획

문서번호 의사담당관-3046 결재일자 2018.7.20.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의정정보화팀장 의사담당관 시의회사무처장 정기화 김필래 김희갑 07/20 장경환 협 조 운영수석전문위원 代박남기 입법정책자문관 조완기 언론홍보실장 이계열 의정담당관 전명수 시민권익담당관 송희수 입법담당관 배선희 예산정책담당관 남승우 의안팀장 김경숙 주무관 남진영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ONE-STOP네트워크 2단계)- 시의회사무처「의회정보화 TF」2차 구성?운영 계획 2018. 7. 시의회사무처 (의사담당관)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ONE-STOP 네트워크 2단계) - 시의회사무처「의정정보화 TF」2차 구성?운영 계획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ONE-STOP 네트워크 2단계)」구축 사업의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하여 의정정보화 TF를 구성하여 운영하고자 함 ? 추진방향 ○「스마트 선진 의회」로의 도약을 위하여 기존 의안정보 시스템 현안 및 개선방안 도출 통해 추진방안 마련 ○「ONE-STOP 네트워크 2단계 시스템」의 실효성 있는 구축?운영을 위해 관련 기관(부서)의 역량 집중 ? T/F팀 구성?운영계획 ○ TF 단장을 중심으로「정책TF」및「실무TF」구성?운영 의정정보화 TF (단장: 사무처장) 자문단 : 효율적 시스템구축 방안 자문 ?시의원(4명): 정책TF ?주요 사안 추진방향 제시 및 의사결정 ? 추진업무 공정률 제고 독려 ?각부서장 및 운영위 수석 전문위원 등 ? 입법정책자문관, 운영위수석전문위원 ? 언론홍보실장, 의정담당관, 의사담당관, 시민권익담당관, 입법담당관, 예산정책담당관 정책회의 (월 1회) ※ 필요시 상임위 전문수석, 실무TF 참석 실무TF ?사업 추진내용 검토 및 실행, 운영 ?현황분석 및 개선과제 도출, 실행 ?업무관련 기관(부서)팀장 및 담당자 ? 의원요구자료, 행정사무감사자료 업무 ?의원 요구자료 관련 상임위 팀장 및 담당자 ? 의회 상임위 전문위원 및 입법조사관 또는 실무자 ?ONE-STOP 네트워크 2단계 개발 사업자 실무회의 (월 1~2회) ※ 필요시 정책TF 참석 ※ TF 회의 참석자는 회의안건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 운영 ※ 실무TF 구성현황(붙임1) / 필요시 집행부(시청?교육청), 시스템 연계관련(전자결재, 행정포털, 메일, 문자발송(알림톡) 등) 관계 공무원 및 전문가 등 추가 참여 ※ 간사 : 의사담당관(정책TF) / 의정정보화팀장(실무TF) ○ 실무TF 구성현황 : 총 44명(팀장:19명, 담당 : 25명) 소속 인원 대 상 비 고 의회사무처 3명 의원 요구자료 업무처리 팀장 및 담당자 의사담당관 22명 의원 요구자료 업무관련 상임위원회 전문 위원 및 담당자 상임위원회(11개) 14명 (4명 중복) 의정정보시스템(7종) 운영 팀장 및 담당자 의정담당관 등 5개부서 3명 ONE-STOP 네트워크 2단계(의정자료 전자 유통 시스렘) 구축 부서장, 팀장 및 담당자 의사담당관 집행부 시청 4명 의원 요구자료 업무관련 팀장 및 담당자 기획담당관 교육청 2명 “ 행정관리담당관 ○ 운영기간 : 2018. 6. ~ 12. (6개월) ※ 여건 변화에 따라 탄력적 운영 ○ 운영시기 및 장소 - 정기회의 : 정책회의(월 1회), 실무회의(월 1~2회) ? 요 일 : 주(수요일), (정책, 실무) 15:00~16:00 (※탄력적, 1시간이내) ? 장 소 : 서울시의회 본관 2층 운영위원회실 등 - 회의진행 : 매회 주제 사전 제시(회의자료 사전 공유) 후 업무협의 등 ○ 운영과정 : 현안분석 → 개선방안 논의 → 실행계획 수립 → 실행 및 점검 ※ 의원 요구자료 현안 및 개선 이슈 발생시 수시회의 개최 ○ 주요 역할 :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ONE-STOP 네트워크 2단계) 협의 - 2단계 시스템의 원활한 구축 위한 의원 요구자료 현안 및 개선 협의 ? 업무분석 및 설계 협조, 요구사항, 정보시스템 연계 지원 ? 업무 담당자 테스트 지원 및 운영 - 현 의안정보시스템 운영현황 파악 및 의원 요구자료 - 기타 의원 요구자료 효율적 전자적 답변시스템 보안 등 구축방안 등 ?? 세부 추진일정 ○ ‘18. 6. 29. : 착수계 및 사업수행계획서 접수 ○ ‘18. 7월 중 : 2차 TF팀 구성 ○ ‘18. 7. 23. : 2차 TF팀 발족 및 1차 실무회의(예정) ○ ‘18. 7월 ~ 12월 : 정기(정책, 실무회의) 및 수시회의 ※ ‘18. 6.28 : 사업수행설명회 개최- 사업주관부서 및 집행부(시청?교육청) 등 실무자 합동 ? ‘18.12월 중 :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2단계) 완료 ? 향후계획 ○ 제1차 실무회의 개최 : ‘18. 7.23.(월) 15:00 예정 - 장 소 : 서울시의회 본관 3층 운영위원회 회의실 - 참석자: 34명 ( 실무TF 팀장 및 실무자 ) - 내 용 : ① 의회정보화 2차 TF발족 및 실무TF 역할 안내 ②「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착수보고 및 협조사항 등 붙임 1. 실무TF 구성현황 1부. 2. 시의회 의정정보시스템 운영현황 (7종) 1부. 3. 정책?실무회의 안건(안) 1부. 붙임1 실무TF 구성현황 ?? 실무TF (44명): 팀장 19명, 담당 25명 순번 구분 관련 분야 팀명 팀장 담당자 제1차 실무회의 참석대상 비고 1 의원요구자료/ 행정사무 감사자료 업무 총괄 의안팀 ○ 2 집행부 기획담당관 의회협력팀 ○ (수시 회의) 답변총괄 3 교육청 교육청 행정관리담당관 의회협력팀 ○ (수시 회의) 답변총괄 4 의원 요구자료 요청 상임위원회 전문위원실 (11명) ○ (수시 회의) 요청기관 5 정보화 사업 추진 의정정보화팀 ○ 6 의정포털 통합로그인 ″ ″ 7 전자회의 및 의정활동 지원 통합로그인 ″ ″ 8 서울시의회 아카이브시스템 통합로그인 언론홍보실 영상미디어팀 9 서울시의회 홈페이지 통합로그인 〃 〃 10 U-의회 신문고시스템 통합로그인 시민권익담당관 민원관리팀 시의회 홈페이지 11 스마트 전자 도서관 시스템 통합로그인 의정자료팀 12 비용추계 정보시스템 통합로그인 사업평가팀 붙임2 시의회 의의정정보시스템 현황(7종) ?? 의정지원 서비스(2종) 시스템명 운영부서 구축시기 주요 서비스 사용자 서울시의회 의정포털 시스템 의사담당관 2012 ○ 상임위소통방, 의회공지, 집행부게시판(시청, 교육청) 등 ○ 행정사무감사, 의원요구자료 현황 제공 ○ 시의회 홈페이지 서비스 주요정보 제공 시의원 사무처 집행부 전자회의 및 의정활동 지원시스템 ″ 2005 ○ 의안관리(등록, 상정, 검토보고서, 처리결과) ○ 본회의 및 상임위 회의운영 및 전자투표 ○ 행정사무감사자료, 의원요구자료 접수 및 등록 관리 시의원 사무처 ?? 홈페이지 서비스(3종) 시스템명 운영부서 구축시기 주요 서비스 사용자 서울특별시의회홈페이지 ″ 1999 ○ 의회소개, 의정활동, 위원회 현황, 시민참여, 의회소식, 자료실 등 ○ 공개 가능한 의회정보 서비스 시민 U-의회 신문고시스템 시민권익 담당관 2012 ○ 서울시정에 대한 진정, 건의사항 등 접수 처리 시민 스마트 전자도서관 시스템 입법담당관 2001 ○ 서울시의회 도서정보 제공, 도서 예약 및 대출 신청 시민 ?? 행정지원 서비스(2종) 시스템명 운영부서 구축시기 주요 서비스 사용자 서울시의회 아카이브시스템 언론홍보실 2016 ○ 의정활동 사진, 동영상 체계적 저장관리 ○ 공개 자료는 시의회 홈페이지로 서비스 시의원 사무처 비용추계 정보시스템 예산정책 담당관 2016 ○ 조례안 비용추계 시의원 사무처 월 회의명 안건 주관부서 7월 제1차 실무회의 (4주) 1. 의회정보화 2차 TF발족 및 운영방안 안내 2. 의정자료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착수보고 및 협조사항 안내 - 통합로그인 협조, 의견 수렴 의사담당관 상임위(11개) 집행부 제1차 정책회의 (4주) 1. 의회정보화 2차 TF발족 및 운영방안 안내 2. 의정자료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착수보고 및 추진방향 보고 3. 제 1차 실무회의 결과보고 의사담당관 8월 제2차 실무회의 (2주) 1. 의정자료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추진사항 보고 2. 2단계 메인 구성(안)에 대한 기획 및 설계 추진방향 3. 사전자료 공개 및 의원요구자료 접수 처리 상항 보고 - 보고부서 : 기획담당관, 교육청, 의사담당관 의사담당관 제3차 실무회의 (4주) 1.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추진사항 보고 2. 상임위별 의원 요구자료 처리현황 보고(1차) - 보고부서 : 5개 상위위별 의원요구자료 처리현황 보고 의사담당관 제2차 정책회의 (5주) 1.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추진사항 보고 2. 2단계 시스템 : 메인 구성(안) 보고 3. 제2,3차 실무회의 결과보고 및 추진방향 보고 의사담당관 9월 제4차 실무회의 (1주) 1.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추진사항 보고 2. 상임위별 의원 요구자료 처리현황 보고(2차) - 보고부서 : 6개 상위위별 의원요구자료 처리현황 보고 의사담당관 제5차 실무회의 (2주) 1.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추진사항 보고 2. 시스템 연계관련 부서 협조사항 보고 - 전자결재, 행정포털, 메일, 문자발동(알림톡 등) 2. 부서별 현안과제 세부 실행계획 수립 의사담당관 제3차 정책회의 (3주) 1.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추진사항 보고 2. 2단계 메인 디자인 시안 보고 3. 제4,5차 실무회의결과 보고 및 실행 방안 논의 의사담당관 10월 제6차 실무회의 (2주) 1.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추진사항 보고 2. 2단계 서브메뉴 구성(안) 및 연계시스템 연계방안 - 3. 부서별 실행 사항 보고 의사담당관 제7차 실무회의 (3주) 1.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추진사항 보고 2. 2단계 서브메뉴 구성(안) 및 연계시스템 연계방안 - 3. 부서별 실행 사항 보고 의사담당관 제4차 정책회의 (4주) 1.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추진사항 보고 2. 모바일서비스에 따른 문서보안 방안 보고 - 관련분야 전문가 초빙 기술 자문 2. 제6,7차 실무회의결과 보고 및 추진사항 검토 의사담당관 11월 제8차 실무회의 (2주) 1.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완료보고 - 서비스 안정화 추진 방안, 부서별 협조사항 - 시스템 교육 및 활용방안 협의 등 2. 부서별 실행 사항 보고 의사담당관 5차 정책회의 (4주) 1.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완료보고 2. 제8차 실무회의결과 보고 및 추진사항 검토 의사담당관 12월 제9차 실무회의 (1주) 1.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완료보고 - 서비스 안정화 추진 방안, 부서별 협조사항 - 시스템 교육 등 2. 부서별 실행 사항 보고 의사담당관 제6차 정책회의 (2주) 1.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완료보고 2. 11월 실무회의결과 보고 및 추진사항 검토 의사담당관 붙임3 정책·실무회의 안건(안) ※ 세부 일정 및 회의주제는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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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 (ONE-STOP네트워크 2단계)- 시의회사무처「의회정보화 TF」2차 구성·운영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의회사무처 의사담당관
문서번호 의사담당관-3046 생산일자 2018-07-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정기화 (02-3702-1409) 관리번호 D000003406569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의회 > 의회운영지원 > 의정정보화지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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