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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북권 대표 시민소통공간 「삼각산시민청」개관 홍보 계획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5823 결재일자 2018.4.1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민청팀장 시민소통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이승희 전완상 유재명 04/19 유연식 협 조 뉴미디어담당관 신병규 동북권 대표 시민소통공간 「삼각산시민청」개관 홍보 계획 2018. 4.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동북권 대표 시민소통공간 「삼각산시민청」개관 홍보 계획 ’18년 4월말 동북권 대표 시민소통공간「삼각산시민청」의 개관을 알리고 시민청 최초 지역 확산에 따른 시민관심 및 인지도를 향상 시키고자 함. ?? 홍보 목표 ○ 시민청 확산에 따른 최초 지역 대표 시민소통공간「삼각산 시민청」개관 알림 ○ 지역 시민들의 시민청 이용 및 일반 시민들의 시민청 인지도 향상 ?? 핵심 메시지 및 BI·메인 이미지 ○ 핵심 메시지 “ 시민청이 또 생겼다! 동북권에 잘 생겼다! 삼각산시민청! ” <방향 : 「삼각산시민청」 의 의의와 정체성을 함축적으로 표현> ? 도심에 위치한 시민청을 권역별로 확산하는 과정의 첫 산출물(동북권 대표) ?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시민청 콘텐츠를 지역주민들도 가까이에서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음을 강조 ○ BI·메인 이미지(안) BI 메인 포스터(안) ?? 홍보 추진전략 ○ 서울시 및 시민청의 가용 온·오프라인 매체 적극 활용한 홍보 ○ 강북·도봉 등 자치구와 협력하여 지역주민 대상 집중 홍보 ?? 홍보 실행방안 ① 핵심 추진방안 ○ 시 보유 영상매체 및 문자안내 활용 삼각산 시민청 개관 홍보 : 4월 중순 - 영상제작 2편(영상방송팀 협력/ 개관 전·후 활용) ? 개관 알림 영상 제작(20초) 및 시민게시판·미디어보드 6개소 표출(4.19), 우이선 13개 역사·전동차 내부 동영상 216개소 우선 영상 표출(4.23) ? 조성과정·시민 인터뷰 등 영상 제작(1분20초) 및 표출(개관 이후) ※ 전광판 등 32,482개소(4.25~5.9) 및 우이선 영상표출(4.23~8월) ○ 우이신설도시철도 및 지역과 연계된 대중교통 인쇄매체 활용 집중 홍보 - 우이선 전동차 내부(2량) 디자인 래핑 및 모서리 광고 : 5월~ <예시:‘달리는 북한산’> ? 전동차 내부 디자인 래핑 : 전문 업체를 통한 수의계약 추진 및 소통전략팀, 디자인정책과와 협의를 거쳐 삼각산시민청 문화철도 디자인(안) 확정(4.25일한) ? 메인 포스터를 활용한 전동차 모서리액자 198개, 솔밭공원역사 와이드 칼라 2개, 레일형 포스터 8개 4월말~6월말까지 부착(4.25일한) - 우이선 전동차 안내멘트 삼각산시민청 소개 추가 : 4월말 ~ 지속 ? (예시) 이번 정차할 곳은 솔밭공원역입니다.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시민소통공간 삼각산시민청으로 가실 분들은 이번 역에서 하차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시민청 안내표시> - 솔밭공원역사 삼각산시민청 안내 사인물 부착 ? 1동과 2동 방향 안내표지 제작 및 부착(4.21) - 지역과 연계되는 대중교통 인쇄매체 활용 : 4.23일한 ? 버스외부 부착(5개 노선, 200대) : ‘잘생겼다’ 시리즈와 연계한 병뚜껑 이미지 ? 마을버스 내·외부(노원15번, 12대, 외부 부착은 6대 /1달) : 메인포스터 활용 ※ 삼각산시민청 근처 버스정류장(서라벌중학교·우이동대우아파트, 09-106) 경유 < 시내버스 외부 > < 마을버스 외부·내부 > ○ 삼각산시민청 역사 외벽 대형 현수막 및 가로등 배너 등 설치(4.21한) - 건물 외벽 대형현수막(5m×5m) 2개 디자인 확정 및 설치 - 삼각산시민청 인접 삼양로 일대(500m) 가로등배너(500×1800) 80개 설치 - 우이선 환승지점(3곳), 청사 출입구 등 안내배너(600×1800) 12개 설치 < 대형현수막, 가로등배너 등 예시 > ○ 강북·도봉 자치구 소식지(5월호)1면 전체, 개관 관련 메인기사 게재 - 자치구 소식지 배포(4.25일) 및 강북·도봉 구 홈페이지에 개관알림 게재(4.17일) - 우이신설도시철도 13개 역사 및 자치구 포스터 부착(4.20일한) ? 우이선 역사 출입구, 구청 및 지역주민센터, 학교, 상가 등 380개소 포스터 500여장 배부 및 우편발송 - 지역 커뮤니티센터, 학교, 은행 등 인근 지역에 개관 안내 리플렛 비치(4.23일한) ※ 지역주민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3.26일 강북구/ 3.27일 도봉구) ○ 서울사랑·내친구서울(5월호/6월호) 등 인쇄매체 활용 - 서울사랑 : 서울명소 “동북권에 잘 생긴 명소, 삼각산 시민청 나들이!”(5월호) 현장탐방 “삼각산 시민청, 독자와 함께 가다”(6월호) - 내친구서울 :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 및 개관시설 이용 정보 등 기획기사 “5월, 삼각산 시민청으로 놀러가자”(5월호) ② 서울시 및 시민청 온·오프라인 매체 활용 극대화 ○ 서울시 각종 홍보매체 활용 : 4월말~ - 지하철 1·8호선 전동차 내부 인쇄매체(모서리액자 등 1,701개) 활용 - 現 시민청의 내 키오스크 및 대외 홍보물을 통한 개관 안내(4.16) - 적기 보도자료 배포(4.25일자 조간용), 문화+서울 등 각종 매체 기사제공 ○ 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붐업 및 시민관심 유도: 4월말~ - 시 온라인 매체 내 ‘시민청 배너’ 설치로 개관안내 및 시민청 공식매체로 연결 - 페이스북 로컬광고 등을 활용, ‘동북권’ 지역주민 대상 소셜미디어 타겟팅 홍보 - 내손안에서울 시민기자, 서울미디어메이트 등을 통한 생생한 현장 취재기사 발행 - 라이브서울 생방송 송출 : 개관 행사(4.28) ※ 서울시 팟캐스트 ‘정영진 최욱의 걱정말아요 서울’ 삼각산시민청 개관 등 소개 (4.25(수) 방송예정 / 평균 5만여명 시청) ○ 시민청 공식매체(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활용 홍보 - 시민청 홈페이지 내 삼각산시민청 개관 알림 페이지 노출 및 연동 임시사이트 운영(4.13), 삼각산시민청 사이트 오픈(4.25일) - 삼각산 시민청 계정 인스타그램 생성, 조성 과정을 시민들과 공유(3.21) - 현 시민청 SNS 이벤트(삼각산시민청 탄생축하 댓글 달기) 연계 및 시민청 기자단 블로그 활동 ?? 향후일정 ○ 2018. 4. 20. : 보도자료 제공 ○ 2018. 4. 21. : 안내표지, 대형현수막 등 각종 홍보물 설치 완료 ○ 2018. 4. 25. : 삼각산시민청 홈페이지 오픈, 홍보영상 표출 우이선 와이드칼라, 모서리 액자 등 설치 (전동차량 디자인래핑 이미지 확정) ○ 2018. 4. 27. : 개관 행사 리허설 등 최종점검 ○ 2018. 4. 28. : 삼각산시민청 개관식 ○ 2018. 5월~ : 삼각산시민청 운영 전동차량 래핑 등 우이선 매체 홍보 완료 ○ 2018. 6월~ : 삼각산시민청 대관시스템 운영 ?? 행정사항 ○ 관련부서 협조사항 - 뉴미디어담당관/신속행정담당관 : 보유 매체를 통한 홍보 협조 - 디자인정책과 : 우이선 문화철도 매체배정 관련(전동차래핑, 영상물표출 등) - 강북·도봉구 관련 부서 : 홈페이지 알림, 자치구 소식지, 가로등배너 설치 등 - 우이신설경전철(주) : 솔밭공원역 안내표지 및 3개 환승역사 안내배너 설치, 13개 역사 출입구 포스터 부착 등 붙임 : 삼각산시민청 홍보물 제작 리스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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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북권 대표 시민소통공간 「삼각산시민청」개관 홍보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5823 생산일자 2018-04-19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승희 (02)2133-2546) 관리번호 D000003343773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시민참여홍보관리 > 시민청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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